상단영역

본문영역

류현진이 6이닝 1실점을 기록했지만, 10승은 놓쳤다

그래도 평균자책점 메이저리그 1위다.

ⓒIcon Sportswire via Getty Images

류현진(32·LA다저스)이 시즌 10승, 메이저리그 통산 50승을 눈앞에서 놓쳤다. 

류현진은 11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LA 에인절스와 인터리그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7피안타(1피홈런) 1사구 6탈삼진 1실점 호투를 펼쳤다. 투구수는 99개였다. 

다저스가 3-1로 앞선 가운데 승리 요건을 갖추고 7회말 불펜진에 마운드를 넘긴 류현진. 그러나 다저스의 불안한 불펜은 류현진의 승리를 지켜내지 못했다. 

류현진에 이어 마운드에 오른 로스 스트리플링이 1사 후 루이스 렝기포에게 안타를 허용하면서 불운이 시작됐다. 스트리플링은 토미 라 스텔라를 삼진으로 잡아낸 뒤 딜런 플로로와 교체됐다. 

결과적으로 투수교체의 실패였다. 플로로는 마이크 트라웃에게 6구째 슬라이더를 통타당해 좌중월 투런 홈런을 허용했다. 3-3 동점. 그걸로 류현진의 10승, 그리고 메이저리그 통산 50승은 물거품이 되고 말았다. 

류현진에게 꽁꽁 묶였던 트라웃은 류현진이 강판하자 시즌 18호 홈런을 때려내며 본색을 드러냈다. 류현진은 이날 트라웃을 세 차례 상대해 모두 범타로 돌려세웠다. 

류현진으로선 솔로포 한 방을 제외하면 완벽한 경기였다. 득점권에서 더 강해지는 위기관리 능력도 여전했다. 실점을 최소화한 류현진의 시즌 평균자책점은 1.35에서 1.36(86이닝 13자책)으로 아주 조금 올랐지만 메이저리그 전체 1위를 고수했다. 

기분 좋은 출발이었다. 1회말을 세 타자만으로 정리한 것. 스텔라를 3루수 뜬공, 트라웃을 좌익수 뜬공으로 요리한 뒤 중전안타로 내보낸 알버트 푸홀스를 1루에서 견제로 잡아내 이닝을 끝냈다. 

3-0 리드를 잡은 2회말에는 실점을 피하지 못했다. 선두타자 케반 스미스를 1루수 땅볼로 돌려세웠지만 콜 칼훈에게 체인지업을 통타당해 중월 솔로 홈런을 내줬다. 지난 4월27일 피츠버그 파이리츠전 조쉬 벨에게 홈런을 맞은 이후 8경기만의 피홈런이다. 

이어서 세자르 푸엘로에게 우익수 키를 넘기는 2루타를 허용, 추가 실점 위기에 몰렸으나 조나단 루크로이를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한 뒤 윌프레도 토바르에게 투수 땅볼을 뺏어내 불을 껐다. 

3회말에는 이날 경기 첫 삼자범퇴가 나왔다. 렝기포를 3루수 땅볼, 스텔라를 투수 땅볼, 트라웃을 헛스윙 삼진으로 잡았다. 

4회말 류현진은 다시 실책으로 위기를 맞았다. 투아웃 이후 홈런을 내줬던 칼훈에게 다시 내야안타를 허용했는데, 유격수 코리 시거의 1루 악송구로 칼훈이 2루까지 갔다. 그러나 류현진은 푸엘로를 2루수 직선타로 잡아내며 실점하지 않았다. 

5회말은 이날 경기 최대 고비였다. 루크로이와 토바르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해 무사 1,2루에 몰렸다. 하지만 이번에도 류현진의 뛰어난 위기관리 능력이 발휘됐다. 

렝기포에게 커브를 던져 헛스윙 삼진을 잡아낸 류현진은 스텔라에게 2루수 땅볼을 유도해 1루 주자를 2루에서 아웃시켰다. 이어진 2사 1,3루에서는 트라웃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6회말에도 위기가 찾아왔다. 스미스에게 내야안타, 푸엘로에게 몸에 맞는 공을 내줘 2사 1,2루에 몰렸다. 그러나 류현진은 릭 허니컷 투수코치의 마운드 방문 후 루크로이를 상대, 6구 바깥쪽 스트라이크존에 꽉 차는 빠른공을 던져 루킹심진으로 이닝을 끝마쳤다. 

7회말이 되자 다저스는 류현진을 대신해 로스 스트리플링을 마운드에 세웠다. 스트리플링이 주자를 내보내자 플로로가 구원 등판해 트라웃에게 동점 투런포를 얻어맞았다. 

결국 동점 이후 다저스는 8회말 실책과 폭투로 허무하게 2점을 헌납하면서 3-5 역전패를 당했다. 팀 승리까지 날아가며 류현진은 헛심을 뺀 모양새가 됐다. 

다저스는 2연승을 마감했지만 45승22패로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선두 자리를 지켰다. 에인절스는 이날 승리에도 32승35패로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4위에 머물렀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야구 #메이저리그 #류현진 #la다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