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경욱 '천렵질' 발언에 고민정 대변인이 "많은 고민을 했다"며 한 말

”모든 순방이 숨쉴 틈 없이 돌아가고 있다. 그렇게만 말씀드리겠다.”

ⓒ뉴스1

청와대가 10일 문재인 대통령의 순방에 대한 민경욱 자유한국당 대변인의 이른바 ‘천렵(川獵, 고기잡이)질’ 발언에 논평을 내놨다.

문 대통령을 공식 수행중인 고 대변인은 이날 핀란드 헬싱키의 한 호텔에 마련된 프레스센터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에 대한 질문을 받고 ”어젯밤부터 많은 고민을 했다”며 ”그 분(민 대변인) 역시 청와대 대변인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누구보다 순방에 대해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큰 아쉬움을 나타냈다.

앞서 민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문 대통령의 이번 북유럽 3개국 국빈방문을 ”불쏘시개 지펴 집구석 부엌 아궁이를 있는 대로 달궈놓고는 ‘천렵질’에 정신 팔린 사람처럼 나홀로 냇가에 몸 담그러 떠난 격”이라고 비판했다.

ⓒ뉴스1

고 대변인은 ”대변인은 본인의 생각을 말하는 자리는 아니다. 자신이 대변하는 곳을 대신해 말하는 자리”라며 ”그래서 저도 매순간 말 한 마디 할 때 단어를 신중하게 선정해서 기자들 앞에 선다”고 에둘러 민 대변인의 발언을 비판했다.

고 대변인은 순방 일정에 대해선 ”저희 공식 일정은 오늘 아침 10시에 시작해서 오늘 밤 9시30분에 끝날 예정”이라며 ”이동시간, 자료 준비 시간까지 합치면 아침 7시부터 저녁 11시까지 진행된다. 중간에 쉬는 시간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모든 순방이 숨쉴 틈 없이 돌아가고 있다. 그렇게만 말씀드리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민경욱 #고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