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시민 VS 홍준표 : '홍카레오' 합동방송의 흥행 승자를 가려보았다

두 사람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조회 수와 댓글 수를 기준으로 했다.

ⓒ뉴스1

유시민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의 합동방송 ‘홍카레오’가 마무리됐다.

두 사람은 3일 서울 강남의 한 스튜디오에서 ‘홍카레오’ 방송을 진행했다. 경제, 안보, 이념 등의 주제를 두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두 사람은 이날 녹화를 마친 뒤 각각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해당 방송 영상을 2편으로 나눠 공개했다. 두 사람 모두 유튜브 채널을 적극적으로 운영하는 ‘유튜버’인 만큼 이번 합동 방송의 승자가 누구인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 조회 수 : 유시민 > 홍준표

 

: 유시민 이사장의 압도적인 승리다.

유시민 이사장이 올린 ‘유시민의 알릴레오 전반전‘과 ‘후반전’은 각각 4일 오후 4시 유튜브 기준 91만 회, 29만회를 기록했다. 두 영상의 조회 수를 합하면 120만 회다.  반면, 홍준표 전 대표가 올린 영상은 각각 55만 회, 23만 회, 총합 78만 회를 기록했다.

 

2. 댓글 수:  홍준표 > 유시민

 

: 다만 홍준표 전 대표의 방송에서 시청자들의 반응이 좀 더 뜨거웠다.

4일 오후 4시 기준 홍준표 전 대표의 영상 댓글 수는 1만3835개, 유시민 이사장의 영상 댓글 수는 1만513개다.  

 

3. 실질적인 흥행 승자는 홍준표?

 

: 그러나 구독자 수를 고려하면, 실질적인 홍보 효과를 누린 승자는 홍준표 전 대표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4일 기준 유 이사장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83만9833명, 홍 전 대표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29만9117명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홍준표 #유시민 #홍카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