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밴드 혁오 측이 '단국대 축제 공연 취소 논란'에 입장을 밝혔다

"오혁씨가 직접 관객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렸어야 옳으나..."

ⓒ뉴스1

밴드 혁오가 대학 축제 공연 직전 갑작스럽게 취소 통보를 해 논란이 된 가운데, 혁오 측이 사과문을 발표했다.

논란

혁오는 지난 15일,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2019 단페스타 컬러풀단국′ 축제에서 무대에 오를 예정이었다. 가수 정승환에 이어 혁오의 멤버 임동건, 임현제, 이인우가 무대에 올랐으나 보컬 오혁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이들은 공연을 하지 않고 1시간 가량 악기 설치를 했다. 그리고 돌연 ”혁이가 아프다. 그래서 무대를 못 할 것 같다. 죄송하다”는 말을 남긴 뒤 무대에서 내려갔다.

사과문

이튿날인 16일, 혁오 소속사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는 사과문을 발표했다. 혁오 측은 ”전날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축제에서 혁오의 공연이 갑작스레 취소된 점에 대해 현장에서 오랜 시간 기다려주시고 기대해주신 학생 분들과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린다”라며 ”스케줄에 맞춰 현장에 도착해 준비하던 중 오혁 씨가 갑작스러운 통증을 호소했다”고 전했다.

혁오 측은 ”어떻게든 컨디션을 회복해 무대에 오르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했으나 시간이 지나도 회복되지 않았다”라며 ”끝내 혁오의 공연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오혁이 직접 사과해야 했으나 이조차 진행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조금이라도 컨디션을 회복해 공연을 진행하겠다는 마음에 많은 분들을 기다리게 하고, 공연 취소 전달이 늦어져서 죄송하다”라며 ”단국대 학생 분들과 관객 분들, 학생회 분들, 무대를 준비해주신 관계자 분들께 너무도 죄송하다”고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오혁은 다소 호전되었으나 현재까지 활동에는 무리가 있는 정도의 상태다. 혁오 측은 ”부득이하게 이후 일정을 취소하고 당분간 회복에 전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혁오는 16일, 인하대학교 축제 무대에 설 예정이었다.

ⓒ뉴스1

아래는 혁오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혁오와 함께 일하고 있는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이하 두루두루)입니다.

어제 5월 15일 저녁 9시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2019 단페스타 컬러풀단국’ 축제에서 혁오의 공연이 갑작스레 취소된 점에 대해 현장에서 오랜 시간 기다려 주시고 기대해주신 학생 분들과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지정된 스케줄에 맞추어 현장에 도착하여 공연을 준비하던 중 보컬 오혁씨가 갑작스러운 통증을 호소하였습니다. 어떻게든 컨디션을 회복하여 무대에 오르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하였으나 시간이 지나도 회복되지 않았고, 끝내 혁오의 공연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오혁씨가 직접 관객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렸어야 옳으나 이조차 진행할 수 없었습니다. 이에 오혁씨를 제외한 혁오 멤버 임동건, 임현제, 이인우씨가 무대에 올라가 상황을 전하고 공연을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조금이라도 컨디션을 회복하여 공연을 진행하겠다는 마음이 앞선 미흡한 대처에 많은 분들을 기다리시게 하고 공연 취소 전달이 늦어지게 되어 죄송합니다. 무엇보다 뜨거운 낮부터 늦은 시간까지 혁오의 공연을 기다려 주신 단국대학교 학생 분들과 관객 분들, 이 축제를 위해 노력하고 기획해주신 학생회 분들, 무대를 준비해주신 관계자 분들께 너무도 죄송합니다.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심려가 깊으셨을 팬 분들께도 송구한 마음입니다.

이후 오혁씨는 즉시 이동, 밤새 휴식과 안정을 취하여 다소 상태가 호전되었으나 금일까지도 활동을 하기에 무리가 있으리라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부득이하게 이후 일정을 취소하고 당분간 회복에 전념할 예정입니다.

갑작스러운 상황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오혁씨를 비롯한 혁오 멤버들도 많은 분들께 죄송한 마음을 전해왔습니다.

두루두루는 소속 뮤지션들의 건강을 위해 최선으로 노력을 다하고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연예 #축제 #혁오 #오혁 #밴드 혁오 #단국대학교 #단국대 #혁오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