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97세를 일기로 사망한 할리우드의 전설 도리스 데이에 대한 추모가 쏟아진다

위대한 가수이자 배우였고 동물 보호 운동가였다

  • 이원열
  • 입력 2019.05.14 15:42
  • 수정 2019.05.14 17:23

가수로 시작해 전설적인 배우가 되었던 도리스 데이가 97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많은 이들이 데이의 죽음을 애도하며 헌사를 보내고 있다.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나는 비밀을 알고 있다‘에 주연으로 출연하고 주제가 ‘케 세라 세라’를 부른 것으로 널리 알려졌던 데이가 심한 폐렴에 걸려 캘리포니아의 집에서 사망했다는 소식이 5월 13일에 알려지자 전세계 연예계 스타들이 온라인을 통해 헌사를 바쳤다.

비틀스의 폴 맥카트니의 딸인 패션 디자이너 스텔라 맥카트니는 데이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며 조의를 표명했다.

“내가 하는 일에 정말 큰 영감을 준 하나뿐인 여성이다…”라고 밝혔다.

내가 하는 일에 정말 큰 영감을 준 하나뿐인 여성이다… 도리스 데이 사랑합니다, 나의 캘러미티 제인. 만나서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할 수 있어 엄청난 영광이었던 위대한 여성입니다.

 

골디 혼, 안토니오 반데라스, 루크 에반스, 윌리엄 샤트너 등도 트위터에서 도리스 데이를 기렸다.

위대한 도리스 데이가 우리를 떠나며 태양의 일부를 가져갔다. 그녀는 우리의 삶을 밝혔고 위엄있는 삶을 살다 갔다. 평안히 쉬길 빈다.

당신의 재능에 감사드린다. 명복을 빈다.

도리스 데이의 유족들에게 위로를 전한다. 그녀는 세계의 연인이었고 모두에게 사랑받았다. 케 세라 세라!

안녕 도리스 데이, 당신같은 사람은 당신뿐이었다! 당신의 목소리, 당신이 영원히 남게 만든 아름다운 곡들을 난 늘 사랑했다. 명복을 빈다.

또 한 명의 위대한 할리우드 능력자를 잃었다. 전설적인 도리스 데이의 위대함을 잠시 느껴보자.

내 세대에 있어 도리스 데이란 곧 할리우드 아이콘과 동의어였다. 그녀가 떠난 지금 우리는 물론 ‘케 세라 세라’를 기억하겠지만, 그 곡이 아니라도 우리는 그녀를 그리워할 것이다. 데이님, 이제 우리 마음속에서 영원히 쉬세요.

 

피어스 모건과 에이몬 홈즈 등의 셀러브리티 팬들도 헌사를 남겼다.

굉장한 삶, 굉장한 스타, 굉장한 여성.

나는 루스(주: 홈즈의 아내)를 만났을 때 도리스 데이를 만났다고 생각했다!

알고 보니 그건 오판이었다

도리스는 내가 처음으로 반한 사람이었다

도리스 데이가 97세로 사망했다. 그녀 같은 사람은 그녀뿐이었다.

도리스 데이에게 신의 축복이 있기를! 대단한 목소리였고 전설이었다. 명복을 빈다.

도리스 데이가 만든 자선단체인 도리스 데이 동물 재단은 데이의 사망 소식을 전하며 캘리포니아주 카멜 밸리의 집에서 가까운 친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숨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로맨스 온 더 하이 시스’(1948)로 스타덤에 오른 도리스는 1960년부터 1964년까지 세계에서 가장 큰 인기를 누리는 여배우 중 하나였다.

그는 ‘캘러미티 제인’, ‘아이 양육’(Bringing Up Baby), ‘댓 터치 오브 밍크’, ‘필로우 토크’, ‘연인이여 돌아오라’(Lover Come Back) 등의 히트작에 출연했다.

도리스 데이의 마지막 영화는 ‘위드 식스 유 겟 에그롤’(1968)로, 과부와 홀아비가 가족을 합치며 겪는 문제를 다룬 코미디였다.

ⓒHuffPost India

도리스는 가수로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 30년 이상 가수로 활동하며 콜럼비아 레코드에서 650곡 이상을 녹음했다.

도리스 데이가 마지막으로 대중 앞에 선 것은 30년 전으로, 1989년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세실 B. 드밀 상을 수상했던 순간이었다.

1994년에 마지막으로 TV 인터뷰를 하기는 했으나 그뒤로는 인쇄 매체 인터뷰 몇 건에만 응했고, 97번째 생일을 맞았던 4월에 할리우드 리포터와 인터뷰한 것이 마지막이었다.

 

* HuffPost UK의 Doris Day Dead: Tributes Pour In For Hollywood Legend After Her Death, Aged 97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할리우드 #도리스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