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왕좌의 게임' 실제 촬영지 투어에 소요되는 비용은?

주요 촬영지별로 조사했습니다.

아스타포르
아스타포르

2011년부터 8년간 방영 중인 왕좌의 게임은 전세계적 다양한 곳을 배경으로 촬영 되었습니다. 특히 일부 장소의 경우 촬영지라는 상징적인 의미에 더불어 인상적인 건축 양식 및 관광 활동 덕분에 명소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시리즈가 종영되는 올해 여름에 왕좌의 게임 테마 여름 휴가를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을 위하여 7곳의 촬영지를 방문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을 조사해 봤습니다.

평균 1주일 휴가 비용: 168만원

밸류챔피언의 조사에 따르면 왕좌의 게임의 주요 촬영지로 1주일 간 여행을 가고 싶으신 분께서는 평균적으로 169만원의 예산을 계획하셔야 됩니다. 가장 저렴한 여행은 아스타포르의 배경인 에사우이라, 모로코로 대너리스 타르가르옌이 무결병 노예 병사들을 구축한 장소입니다. 가장 비싼 여행은 도른의 배경이 된 세비야, 스페인이며 약 220만원의 소비를 필요로 합니다. 이하 각 주요 촬영지 별 예산 및 주요 관광 활동을 나열하였습니다.

주요 촬영지

아스타포르 : 에사우이라, 모로코

아스타포르는 왕좌의 게임 여주인공 중 한명인 대너리스 타르가르옌이 칠왕국 정복에 앞서 노예들을 해방시킨 노예의 만의 전쟁이 이뤄진 곳입니다. 대너리스가 여왕으로 변신하는 시발점인 아스타포르로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께서는 모든 주요 촬영지 중 가장 낮은 가격인 133만원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특히 모로코에 위치한 에사우이라는 모든 촬영지 중 평균 호텔비용이 가장 낮기 때문에 3스타 호텔에서는 1박당 약 6만원 그리고 5스타 호텔에서는 1박당 약 14만원으로 머무르 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에사우이라는 바닷가에 위치한 도시로 아름다운 해변과 신선한 해산물이 유명하며 특유의 파란색 낚시 배가 나열되어있는 장관이 유명합니다.

바엘로르의 대셉트 : 마노엘, 말타

바엘로르의 대셉트는 왕좌의 게임 시즌 6 피날레에서 세르세이 라니스터가 일부 주요 인물과 함께 폭발시킨 성당이며 1주일 평균 여행 비용은 약 138만원입니다. 구체적으로 왕복 항공편이 86만원이며 3스타 호텔 1박 비용도 7만원대로 저렴합니다. 하지만 5스타 평균 비용은 22만원으로 비싼 편에 속한 점은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마노엘은 특유의 바로크 건축 양식으로 유명하며 성 바울 성당 지하에 위치한 묘지는 매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관광지입니다.

킹스 랜딩: 두브로브니크, 크로아시아

킹스 랜딩의 배경이며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로 거듭나고 있는 두브로브니크으로 여행을 가고 싶으신 분께서는 143만원의 예산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특히 이곳의 비행기 왕복 평균 가격은 86만원으로 가장 저렴하며 3스타 호텔 1박 평균도 8만원으로 평균 이하이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가격이 합리적입니다. 더 나아가 두브로브니크는 지중해에 위치하여 좋은 날씨와 이국적인 느낌이 풍만한 곳이며 13세기부터 터키의 침략을 막기 위해 지어진 요새가 한 눈에 보이는 케이블카 투어는 필수적으로 해야되는 활동 중 하나입니다.

윈터펠 : 스털링, 스코틀랜드

왕좌의 게임에서 가장 인기 많은 스타크 가문의 고향을 보고 싶으신 분께서는 174만원으로 윈터펠을 방문 하실 수 있습니다. 글라스고우에서 기차로 약 30분 떨어져 있는 스털링에는 윈터펠의 배경이 된 도운 성이 있습니다. 특히 주변에 보스웰 그리고 인버라레이 등 역사적인 성들이 다수 위치해 있기 때문에 중세 건축지에 관심이 많으신 분께 이상적입니다. 또한 스코틀랜드는 유명한 스코치 위스키의 근원지로 술에 관심이 많으신 분께도 좋은 여행지가 될 수 있습니다.

장벽 너머 : 바트나이외쿠틀, 아이슬아이란드

장벽 너머의 자연에 큰 감명을 받으신 분께서는 자유인들과 백귀들의 거주 지역을 180만원으로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큰 국립공원인 바트나이외쿠틀은 국토 면적의 8%를 차지하는 빙하 지대로 시리즈에서 보신 바처럼 황량하지만 장엄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의하실 점은 아이슬란드는 기본적으로 물가가 매우 높은 국가이며 실제로도 주요 촬영지 중 호텔 및 비행편이 가장 높은 편에 속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주요 촬영지 중 가장 경관이 뛰어난 곳이라고도 할 수 있고, 현지에서는 트레킹, 온천, 북극광, 얼음 동굴 하이킹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캐슬 블랙: 마거라몬, 북아일랜드

존 스노우가 나이츠 워치의 총사령관으로 군림한 캐슬 블랙으로 여행을 가고 싶으신 분께서는 184만원의 예산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구체적으로 비행기표가 100만원 이상이며 평균 3스타 호텔 가격도 11만원으로 매우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북아일랜드에 위치한 마거라몬 채석장에 지어진 캐슬 블랙 세트장은 방문하는 왕좌의 게임 팬들을 위해서 의상, 소품 등 다양한 준비물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어떻게 보면 북아일랜드로의 여행의 가격이 높기는 해도 가장 왕좌의 게임다운 경험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도른: 세비야, 스페인

이국적인 마르텔 가문이 다스리는 도른으로 여행을 가고 싶으신 분께서는 약 220만원의 경비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도른의 배경은 한때 이슬람 제국의 통치 하에 있었던 스페인 도시 세비야이며 이로 인하여 유럽임에 불구하고 매우 이국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주요 촬영지 중 가장 높은 예산을 필요로 하지만, 세비야는 스페인의 주요 대도시 중 하나이고, 도른의 촬영지이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되어 있는 알카사르에 더불어 볼 것 그리고 할 것이 가장 많은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여행 경비 줄이는 방법

보시다시피 왕좌의 게임 촬영지로 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최소 130만원의 여행 경비가 필요하여 TV를 통해 보는 것에 비해 현저히 높습니다. 따라서 밸류챔피언에서 이를 줄일 수 있는 몇가지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더 저렴한 거주지 찾기

이번 조사의 거주 비용은 최소 3스타 호텔을 기준으로 조사 되었기 때문에 호텔 대신 Airbnb 등 더 저렴한 주거지에 머무를 경우 여행 경비를 절약 하실 수 있습니다. 각 도시별 Airbnb 개인실의 평균 가격을 조사해 본 결과 3스타 호텔에 비해 약 30%더 저렴하기 때문에 사생활보다 경비 절약이 더 중요하신 분께서는 Airbnb에 머무르시는 것이 더 경제적입니다. Airbnb 대신 호스텔에 머무르시는 경우 보다 더 큰 절약이 가능합니다.

3스타 호텔과 에어비엔비의 평균 비용 차이
3스타 호텔과 에어비엔비의 평균 비용 차이

신용카드 활용하기

항공편 그리고 숙박 비용 등 일반적으로 결제 규모가 큰 소비 하실 때에는 신용카드로 많은 혜택을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일리지 카드의 경우 일반적으로 혜택 한도가 없기 때문에 소비가 높아질 수록 제공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높아집니다. 특히 해외 소비가 높아질 경우 현금보다는 환전의 필요가 없는 신용카드로 결제 시 각종 수수료를 감안하더라도 환전 수수료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더 많은 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글 · 노경석 (Mike Rho) 애널리스트(신용카드, 대출, 그리고 투자 분석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밸류챔피언에서 근무를 시작하기 전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USC에서 국제관계 및 스페인어를 전공하였습니다.)

* 밸류챔피언에 실린 글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행 #왕좌의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