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정남 살해 혐의 베트남 여성도 내달 3일에 석방된다

2년 동안 재판을 받아왔다

지난 4월 1일 법정을 떠나는 도안 티 흐엉. 
지난 4월 1일 법정을 떠나는 도안 티 흐엉.  ⓒMohd Samsul Mohd Said via Getty Images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베트남 국적의 도안 티 흐엉(31)이 내달 3일 석방된다고 AFP통신이 13일 보도했다.

흐엉을 변호하는 살림 바시르 변호사는 AF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우린 교정당국으로부터 흐엉의 석방 날짜가 5월3일이라고 전해들었다”면서 ”흐엉은 현재 기분이 좋으며 석방 즉시 하노이로 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지난 1일 말레이시아 검찰은 흐엉에 대한 공소사실을 변경해 살인죄 대신 상해죄를 적용했다. 그 결과 흐엉은 사형은 면하게 됐다.

흐엉은 지난 2017년 2월 인도네시아 국적의 시티 아이샤(27)와 함께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서 북한 공작원의 지시에 따라 김정남의 얼굴에 신경작용제 VX를 발라 그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두 사람은 범행 직후 말레이 당국에 붙잡혀 지난 2년 동안 재판을 받아왔다.

이들은 리얼리티 TV 프로그램의 몰래 카메라를 찍는다는 북한인의 말에 속해 범행을 저질렀다며 무죄를 주장해왔다.

두 사람 가운데 아이샤는 지난달 11일 말레이시아 검찰의 공소 취소로 석방됐다.

베트남 정부는 이에 아이샤와 마찬가지로 흐엉을 석방해줄 것을 말레이시아 당국에 요청해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북한 #국제 #베트남 #인도네시아 #김정남 #도안 티 흐엉 #김정남 살해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