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19년 04월 09일 10시 14분 KST | 업데이트됨 2019년 04월 09일 10시 41분 KST

새로운 '어벤져스: 엔드게임' 영상은 핵심적인 플롯을 알려준다(영상)

또 새로운 떡밥이 공개됐다.

지난주 열린 시네마콘 2019 행사에서는 ‘어벤져스:엔드게임‘의 일부 영상이 공개됐다. 예고편에 나온 특정 장면의 전체 상황을 보여주는 영상이다. 그 특정 장면은 캡틴 마블에 대해 토르가 이 친구가 마음에 든다고 말하는 순간이다. 이후 마블 스튜디오가 유튜브에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이 장면의 전체 상황에는 ‘어벤져스:엔드게임’이 핵심적인 플롯이 드러나고 있었다.

Marvel

영상이 시작하면 블랙 위도우가 타노스에 대한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된다. 타노스가 인피니티 스톤을 다시 사용했다는 걸 감지한 것이다. 인피니스 스톤의 에너지가 알려주는 것은 바로 현재 타노스의 위치다.

Marvel

이때 캡틴 마블은 ”인피니티 스톤을 찾아서 그걸로 모든 걸 되돌리자”고 말한다. 블랙 위도우는 ”작은 기회라도 있다면 되돌릴 수 있다. 우리는 이 방 안에 없는 모든 사람들에게 빚을 지고 있다”며 캡틴 마블의 의견을 지지하지만 브루스 배너는 주저한다.

Marvel

이때 캡틴 마블의 존재감이 더 드러난다. ”지난번에는 내가 없었잖아.” 그래도  캡틴 마블을 신뢰하지 못하는 시선이다. 워 머신 로드는 캡틴 마블을 ”뉴 걸”(New girl)이라고 부르며 ”이 방에 있는 사람들은 그동안 슈퍼히어로로 살아왔는데, 당신은 그동안 어디에 있었냐”고 비꼬며 묻는다.

Marvel

캡틴 마블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우주에는 다른 수많은 행성이 있고, 안타깝게도 그들에게는 당신들 같은 사람이 없었지.”

‘캡틴 마블’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가 진행되어온 지난 10년 동안 무엇을 했는가가 드러나는 부분이다. 그녀는 우주에서 다른 이들을 도왔다고 말한 것이다.

MARVEL

그리고 이어지는 장면이 바로 토르가 캡틴 마블 옆에서 스톰 브레이크를 소환하는 순간이다.

다음 장면에 캡틴 아메리카의 모습이 나온다. 그는 “Let’s go get this son of bitch”라고 말한다.

MARVEL

 

즉, ‘어벤져스:엔드게임’의 핵심적은 플롯은 타노스를 찾아가 그의 건틀릿과 스톤을 뺏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BGR에 따르면, 유튜브에 공개된 영상은 시네마콘에서 공개된 영상 전체를 담지 않고 있다. 실제 공개된 영상에는 로켓과 네뷸라의 대화도 담겨 있었다고 한다. 실제 인피니티 스톤의 에너지를 감지한 건 로켓이었고, 네뷸라는 타노스가 건틀릿을 벗고 살고 있는 곳이 ‘정원(The Garden)’이라는 사실을 알려준다는 것. 또한 다른 장면에서는 캡틴 마블이 ”타노스가 나같은 강력한 존재는 만나본 적이 없을 것”이라며 싸우러 가겠다고 하는데, 다른 멤버들이 팀으로 움직이는 게 더 낫다고 만류하는 모습도 있다고 한다.

PRESENTED BY 하이트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