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마존’ 제프 베이조스와 아내 매켄지 베이조스가 40조원짜리 ‘세기의 이혼’ 서류에 도장을 찍었다

그럼에도 제프는 여전히 세계 최고 부호 자리를 지켰다.

ⓒDanny Moloshok / Reuters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의 최고경영자(CEO) 제프 베이조스와 아내 매켄지가 최종 이혼서류에 도장을 찍었다. 메켄지에게 아마존 지분 25%를 넘기되 의결권은 계속 제프가 보유하는 조건이다. 메켄지가 보유하게 된 아마존 지분 평가액은 356억달러(40조 5천억원) 수준이다. 제프는 ‘세기의 이혼’을 마무리하면서도 아마존 경영권과 함께 세계 최고 부호 자리도 지켰다.

메켄지 베이조스는 4일(현지시각) 자신의 트위터에 이런 내용의 이혼 재산분할 합의사항을 공개하며 “원만하게 문제를 푼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향후에도 좋은 친구, 공동양육자로 남기를 바란다”고 적었다. 제프도 성명을 내어 “이 (이혼 재산분할) 과정에서 메켄지의 지원과 친절에 감사를 표시한다”며 “친구로서, 공동양육자로서 우리의 새로운 관계를 고대한다고 밝혔다.

매켄지는 아마존 지분 25% 외에 ‘워싱턴포스트‘와 우주 탐사업체 ‘블루 오리진’에 대한 자신의 권리는 모두 제프에게 넘기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혼 재산분할을 통해 메킨지는 전 세계 4번째 여성 부호가 됐다. 지분 분할에도, 제프는 아마존 지분 75%를 보유해 최대주주 및 세계 최고 부호 지위에는 변동이 없을 전망이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의 보도에 따르면, 제프는 1310억달러(147조5000억원)로 세계 최고부호를 기록했다.

제프와 매켄지는 지난 1월 이혼을 발표했다. ‘내셔널 인콰이어러’가 제프와 앵커 로렌 산체스의 혼외 염문을 보도한 직후였다. 미국 언론들은 세계 최고 부호인 베이조스의 이혼이 “역사상 가장 값비싼 이혼이 될 것”이라며 재산분할 여부 등을 집중 보도해왔다. 제프와 메켄지는 헤지펀드 회사의 면접관과 지원자로 만나 1993년 결혼했고, 이듬해 함께 아마존닷컴을 창업했다. 매켄지는 아마존닷컴의 ‘1호 사원’으로, 사업 초기 도서 주문과 출하·회계 등을 담당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 사이에는 4명의 자녀가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경제 #이혼 #기업 #아마존 #제프 베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