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19년 04월 02일 23시 16분 KST | 업데이트됨 2019년 04월 02일 23시 36분 KST

마블이 '어벤져스:엔드게임'의 새로운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에는 타노스가 나온다(영상)

이번에는 타노스가 나온다.

토니 스타크는 우주에서 살아 돌아왔다. 마블이 4월 2일 공개한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새로운 예고편에 따르면 그렇다. 

MARVEL

‘스페셜 룩’ 영상이란 제목으로 공개된 예고편은 기지에서 대화를 나누는 어벤져스 멤버들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들은 타노스의 핑거스냅에 의해 사라진 우주의 절반을 되돌릴 방법과 타노스를 물리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MARVEL

이런 장면은 이전의 예고편에서도 비슷하게 등장했다. 눈에 띄게 놀라운 장면은 페퍼포츠의 등장이다.

그녀는 살아 돌아온 토니 스타크와 포옹을 나눈다. 공식 예고편에서 토니 스타크가 살아돌아왔다는 사실이 드러났지만(어떻게 돌아왔는지는 영화를 봐야 알 수 있을 것이다), 페퍼 포츠와의 장면은 그보다 더 반갑다.

MARVEL
MARVEL

어벤져스 멤버들의 다양한 모습 위로 희망의 대사들이 나온다. ”이건 우리가 얼마나 잃었는지에 대한 게 아냐. 우리가 얼마나 많이 남았는지에 대한 거야.” ”우리는 어벤져스야. 우리가 끝내야 해” 이어지는 장면은 토니 스타크와 스티브 로저스의 재회다.

MARVEL
MARVEL

이 장면에서 잠시 잊고 있던 부분이 떠오를 것이다. 그들은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에서 만난 적이 없다는 사실이다.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에서 부모의 죽음에 얽힌 진실을 알게된 토니 스타크와 친구 버키를 지키고 싶은 스티브 로저스는 싸우고 또 싸웠고 헤어졌다. ‘어벤져스:엔드게임’에서야 이들이 재회하는 것이다. 예고편 속 두 사람은 “나 믿지?”와 “당연하지”란 말을 나누며 악수한다.

MARVEL

슬픈 장면도 있다. 우주로 향하는 듯 보이는 어벤져스 멤버들의 모습과 함께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와 함께 찍은 사진을 보는 토니 스타크의 슬픈 표정이다. ‘어벤져스:엔드게임’에서 스파이더 맨이 살아돌아올지는 알 수 없지만, 확실한 사실 하나는 있다. 오는 7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이 개봉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예고편에서는 드디어 타노스의 모습이 공개됐다. ”너희는 실패를 견딜 수 없었겠지. 그래서 다시 나한테 나타난거야.” 티저 예고편에서는 초원에 걸린 갑옷과 풀을 만지는 손으로만 등장한 바 있다.

MARVEL

‘어벤져스:엔드게임’은 한국에서 오는 4월 24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