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제 아마존에서는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스페인어, 중국어, 포르투갈어, 독일어 6개 언어가 지원된다.
27일 뽐뿌, SRL클럽, 루리웹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마존이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실제로 이날부터 아마존은 한국어 지원을 시작, 아마존 홈페이지에서는 한국어를 기본 언어로 설정할 수 있게 됐다.
한국어로 설정을 변경한 뒤 로그인을 한 화면은 이렇다.
하단까지 전부 한국어로 표기된다.
다만 아마존의 한국어 서비스는 아직 완벽하지는 않다. 제품 카테고리를 나타내는 ‘Departments’가 사전상 의미인 ‘부서’로 번역돼 나오는 등 미비한 부분이 존재한다. 그럼에도 아마존의 한국어 서비스 지원으로 한국 고객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아마존은 한국어 서비스를 추가하며 한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 7월, 아마존은 배송처가 한국일 경우 구매금액 90달러를 넘으면 무료 직배송을 시작한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해 7월에는 한국지사인 아마존서비시즈코리아를 통해, 이전까지 채용하지 않았던 마케팅부문의 인력들을 채용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아마존은 LG유플러스와 협업해 LG 스마트폰에 아마존 어플리케이션을 선탑재하는 등 한국 시장 진출의 포석을 다져 왔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