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버닝썬 이문호 대표의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마약류 투약·소지 등 범죄 혐의에 관한 다툼의 여지가 있다" - 법원

서울 강남구 소재 클럽 ‘버닝썬’에서 마약을 투약하고 조직적으로 유통한 혐의를 받는 이문호 버닝썬 대표의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서울중앙지법 신종열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9일 ”마약류 투약·소지 등 범죄 혐의에 관한 다툼의 여지가 있다”며 이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영장심사를 받기 위해 19일 법원에 나온 이 대표는 '클럽 내 마약 유통과 성매매 혐의를 인정하는지', '마약 일부 양성 반응이 나온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등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일절 답하지 않고 손으로 얼굴을 가렸다.
영장심사를 받기 위해 19일 법원에 나온 이 대표는 '클럽 내 마약 유통과 성매매 혐의를 인정하는지', '마약 일부 양성 반응이 나온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등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일절 답하지 않고 손으로 얼굴을 가렸다. ⓒ뉴스1

신 판사는 ”현재까지 증거자료 수집 및 혐의의 소명 정도, 관련자들의 신병 확보 및 접촉 차단 여부, 수사에 임하는 피의자의 태도, 마약류 관련 범죄 전력, 유흥업소와 경찰 유착 의혹 사건과의 관련성 등에 비추어 현 단계에서 피의자를 구속할 필요성과 상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대표는 마약 투약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버닝썬 내에서 마약이 거래된 사실을 알지 못했다고 주장해 왔으나 마약류 검사에서 일부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버닝썬 #버닝썬 마약 #이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