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필리핀에서 약 40kg의 플라스틱 쓰레기를 먹은 고래가 발견됐다

파도에 쓸려왔다.

ⓒD’Bone Collector Museum

지난 주 필리핀 해안에는 고래 사체 한 마리가 파도에 쓸려왔다. 고래의 위장 속에는 무려 약 40kg의 플라스틱 쓰레기가 가득했다.

필리핀 디본 콜렉터 박물관의 설립자 대럴 브래츌리는 허프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이 고래는 필리핀 남부 콤포스텔라벨리주 마비니시 해안에서 발견됐으며 길이 4.6m, 몸무게 500kg 가량이었다고 말했다.

″고래는 죽기 전에 피를 토하고 있었어요. 부검을 하는 동안 고래가 죽은 이유는 자연적인 게 아니라는 걸 알게 됐죠.”

블래츌리는 고래의 뱃속에서 쌀푸대와 쇼핑백, 바나나 잎으로 만든 가방들, 그리고 비닐봉지들이 나왔다고 전했다.

그의 설명에 따르면 고래류는 바닷물을 직접 마시면서 수분을 섭취하지 않는다. 그들이 먹는 음식으로부터 수분을 섭취한다. 플라스틱을 먹은 고래는 결국 음식과 수분을 다 섭취하지 못해 사망에 이르는 것이다.

올해 발표된 세계자연기금의 보고서에 따르면, 만약 인류가 현재 환경을 오염시키는 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자연에 버려진 플라스틱 쓰레기의 양은 2030년까지 두 배로 증가한다. 그리고 이 쓰레기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곳은 바로 바다다. 2030년까지 버려질 플라스틱 쓰레기 양은 약 900만톤으로 추정된다. ”플라스틱 사용량의 증가속도가 폐기물 관리 능력을 압도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허프포스트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동물 #환경 #고래 #플라스틱 쓰레기 #해양동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