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찰이 승리의 '성매매 알선 혐의'에 대한 진술을 확보했다

승리의 '해외 원정 성매매 알선'과 '불법도박'과 관련된 의혹에 대해서도 조사 중이다.

ⓒ뉴스1

빅뱅 전 멤버 승리의 ‘성매매 알선 혐의’에 대해 경찰이 의미 있는 진술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18일 뉴스1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관계자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승리의 성접대 정황 의혹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하긴 어렵지만, 의미 있는 진술은 확보했다”고 전했다. 또 ”해외 원정 성매매 알선과 도박과 관련된 의혹도 들여다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확한 진술 내용에 대한 질문에 관계자는 ”수사상 밝힐 수 없다”면서도 ”전반적으로 알고 있는 부분이라고 보면 된다”고 밝혔다.

앞서 2015년 12월, 유리홀딩스 유인석 대표 등이 소속된 ‘단톡방‘에서 승리가 외국인 투자자 접대를 위해 클럽 ‘아레나’에 자리를 마련하라고 지시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승리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불법 도박을 하고 외국에서 성매매를 알선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현재 경찰은 성접대 등에 대해 승리 주변인들을 지속적으로 소환조사하며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

한편 당초 25일 입대 예정이던 승리는 이날 입영 연기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기도 하다. 앞서 승리는 조사를 마치고 나온 뒤 ”정식으로 병무청에 입영 연기를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기찬수 병무청장은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18일 오전 10시까지 신청이 안 들어왔는데, 오는 20일까지 신청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뉴시스에 따르면 기 청장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거나 현실도피성 입대를 하거나 중요한 수사를 받는 경우 병무청에서 군입대 연기를 할 수 있는 법 개정안을 만들려고 한다”고 밝혔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승리 #빅뱅 승리 #승리 카톡 #병무청 #성매매 알선 #입영 연기 #승리 성매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