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벤져스:엔드게임'의 새 메인 예고편이 던져놓은 떡밥 5가지

캡틴 마블외에 또 다른 여성 슈퍼히어로가 등장할까?

  • 강병진
  • 입력 2019.03.15 10:44
  • 수정 2019.03.15 11:54

3월 14일, 마블은 ‘어벤져스:엔드게임‘의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전에 공개했던 티저 예고편과 슈퍼볼 스팟등이 던져놓은 떡밥들을 일정부분 회수하는 한편, 다시 새로운 떡밥을 던지는 예고편이다. 동시에 ‘어벤져스:엔드게임‘이 지금까지 공개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한 시대를 마감하는 작품이 될거라는 듯, 과거의 장면들까지 삽입했다. 흑백영상으로 보여진 장면들은 기억을 되새기는 동시에 지난 10년이 얼마나 빨리 지나갔는지 새삼 느끼게 만든다. ‘어벤져스:엔드게임’의 메인 예고편에서 짚어볼 만한 다양한 지점들을 정리해봤다.

 

1. 토니 스타크는 지구로 귀환했다

ⓒMARVEL

첫번째 티저 예고편에서 관객들을 충격에 빠뜨린 건, 우주를 떠도는 토니 스타크의 모습이었다. 우주선에 사실상 갇힌 그는 망가진 아이언맨 헬멧으로 지구의 페퍼 포츠에게 작별인사를 남겼다. ″모든 것에는 끝이 있지. 구조될 가망 없이 우주를 떠도는 것도 의외로 재미있어. 식량과 물은 나흘 전에 바닥났어. 내일 아침이면 산소도 바닥날 거고... 그럼 끝이겠지.”

이 예고편을 본 미국항공우주국(NASA)이 마블에게 어떻게 토니 스타크를 구조해야하는 지 조언을 남기기도 했다. 하지만 새로운 메인 예고편을 보면 토니 스타크는 지구로 귀환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MARVEL

다른 어벤져스 멤버들과 함께 있는 장면을 통해서다. 다만, 그가 어떻게 귀환했는지는 알 수 없는 상황. 슈퍼볼 광고에서는 함께 우주선을 타고 있는 네뷸라와 뭔가를 만드는 장면이 나오기는 했다. 종합해본다면 그는 누군가의 도움으로 귀환한 게 아니라, 직접 지구로 돌아왔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2. 어벤져스 멤버들은 양자역학의 세계로 향하나

ⓒMARVEL

토니 스타크가 다른 멤버들과 함께 있는 장면에서 이들은 새로운 수트를 입고 있다. 슈퍼히어로 개개인의 수트를 입고 있던 이전과 달리 이번에는 단체복이다. 미국 ‘CNET’은 이들이 우주로 갈 준비를 하거나, 퀀텀 렐름(Quantum Realm, 양자역학)의 세계로 향하는 장면일 것이라고 추측했다. 지난해 10월, ‘앤트맨과 와스프’에 출연했던 마이클 더글라스는 인터뷰에서 ”퀀텀 렐름은 마블 영화의 다음 챕터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한 바 있다.

 

3. 그렇다면 정말 시간여행을 하나

ⓒMARVEL

‘앤트맨과 와스프‘에서 행크 핌 박사는 퀀텀 렐름을 ”시간과 공간의 모든 개념이 무의미해지는 현실”이라고 설명했다. 이 세계를 통해 어벤져스 멤버들이 시간여행을 할 것이라는 추측은 사실상 정설이 되어버렸다. 무엇보다 이 메인 예고편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과거를 함께 보여준다는 점에서도 그렇다. 흑백으로 보여진 장면들은 단순한 회상일까? 그게 아니라 ‘어벤져스:엔드게임’의 스토리를 상징하는 연출로 보이는 지점이 있다.

 

4. 스티브 로저스는 정말 페기 카터와 만나나

ⓒMARVEL

티저 예고편에서는 스티브 로저스가 페기 카터의 사진을 보는 장면이 나왔다. 페기 카터는 그의 70년 전 첫사랑이자,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 직접 운구를 하며 떠나보낸 여성이다. 이 장면이 나왔을때 팬들은 스티브 로저스가 시간여행을 통해 과거로 돌아가 그들이 미처 이루지 못한 첫 번째 데이트를 할지도 모른다고 추측했다. ‘메인 예고편’은 이러한 추측에 더 힘을 싣고 있다. 잠깐 등장하는 나레이션 때문이다.

″세상은 변해버렸고, 우리는 돌아갈 수도 없아. 그저 현재에 최선을 다하고, 때론 다시 시작하는 게 최선인거야. ”

ⓒMarvel

이 말은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져‘에서 병실에 누워 있는 백발의 페기 카터가 스티브 로저스에게 해준 말이다. 메인 예고편에서 이미 사라진 캐릭터의 나레이션이 등장한 건, 페기 카터의 말이 유일하다. ‘어벤져스:엔드게임’에서는 그녀의 존재감이 상당할 것으로 보이는 이유다.

 

5. 새로운 여성 슈퍼히어로의 등장?

ⓒMARVEL
ⓒMARVEL

메인 예고편에는 호크아이가 어떤 소녀에게 활쏘기를 가르치는 장면이 나온다. 그들의 뒤로 다른 가족이 있는 걸 볼 때, 이 소녀는 호크 아이의 딸일 수도 있다. ‘엔터테인먼트 위클리’는 이와 같은 추측을 하면서도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봤던 라일라 버튼은 시간 순서상 더 어린 아이이지 않겠냐고 반문했다. 팬들은 이 소녀가 케이트 비숍일 것이라고 추측하는 중이다. 케이트 비숍은 마블 코믹스에서 ‘영 어벤져스’ 소속의 슈퍼히어로로 호크아이가 사라진 후, 자신이 ‘호크아이‘란 이름으로 활동했다. 우리가 아는 호크아이 클린트 바튼은 이미 예고편에서 ‘로닌‘으로 활동하는 모습이 등장했던 상황. 그러니 새로운 호크아이의 등장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것이다. 케이트 비숍의 등장은 ‘어벤져스:엔드게임’에 배우 캐서린 랭포드가 캐스팅됐다는 사실이 알려진 이후부터 나돌던 추측이기도 했다.

ⓒPascal Le Segretain via Getty Images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마블 #어벤져스4 #어벤져스:엔드게임 #마블시네마틱유니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