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정청이 신용카드 소득공제 3년 연장키로 결정했다

올해로 일몰 기한을 맞이한다.

ⓒbelchonock via Getty Images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13일 당정청 협의를 통해 올해로 일몰 기한을 맞이한 신용카드 소득공제 제도의 일몰을 3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민주당 몫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인 김정우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신용카드 소득공제 제도는 올해 일몰이 도래하지만 근로자의 세부담 경감을 위한 보편적 공제제도로 운용되어온 점을 감안하여 일몰을 3년 연장하기로 했다”며 이렇게 밝혔다.

김 의원은 브리핑 후 기자들과 만나 ”소득공제율의 공제한도는 현행 제도를 원칙적으로 유지하는 것으로 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김 의원은 ”기획재정부의 입장이 아직 정리된 게 아니고, 장기적인 방향성도 검토되지는 않았다”면서 ”우선 올해 말로 도래하는 일몰 기간만 연장하기로 한 것”이라고 했다.

일몰 연장 기한을 ‘3년’으로 정한 것에 대해서는 ”일몰 연장기간이 2년 또는 3년인데 이와 같은 경우 근로자에게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또 당정청은 이날 협의를 통해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과 사회적경제기본법 등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김 의원은 ”경제활력 제고와 양극화 해소를 위해 서비스산업 발전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경제 #신용카드 #소득공제 #당정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