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와대가 나경원 대표에게 사과를 요청했다

강력한 유감을 표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당대표는 12일 열린 제367회 임시회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문 대통령을 향해 ”북한에 대한 밑도 끝도 없는 옹호와 대변 이제는 부끄럽다”며 ”더 이상 대한민국 대통령이 김정은 수석대변인이라는 낯뜨거운 이야기를 듣지 않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이 발언이 나오자 여당 일부는 고성을 지르고 의장석 위로 오르기도 했다. 특히 이해찬 당대표는 ”나경원 원내대표가 (문대통령이) 김정은의 수석대변인이냐 이런 발언을 하는 것을 보고 정치적으로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당에서는 즉각 법률적인 검토를 해서 윤리위에 회부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국회에서 벌어지지 않도록 대책을 잘 세워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청와대는 강력하게 유감을 표했다.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은 12일 오후 ”나 대표의 발언은 국가원수에 대한 모독뿐 아니라 한반도 평화를 염원하는 국민에 대한 모독”이라며 ”자유한국당과 나 대표는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번영을 염원하는 국민들께 머리숙여 사과하기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나경원 대표는 대표연설 직후 기자들에게 ”원고를 잘 읽어보면 (김정은 수석대변인이라는) 그런 이야기를 듣지 않도록 해 달라는 말이었다”며 윤리위 제소 언급에 대해 ”민주당이 오만과 독선으로 상대방 의견을 듣지 않겠다는 자세로 간다면 앞으로 한국의 미래는 더 어려워질 것이고, 문재인 정권도 더 어려워질 것”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문재인 #나경원 #국가원수 #모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