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의 최신 근황이 공개됐다

‘아시아 최고 부자'의 아들 결혼식에 참석했다.

ⓒ신봉길 주인도대사 페이스북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사진)이 지난 9일(현지시각)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아시아 최고 부자’ 무케시 암바니 인도 릴라이언스 그룹 회장의 장남 결혼식에 참석했다.

11일 <조선일보> 보도를 보면, 이 부회장은 인도 전통 복장인 자주색 터번을 두르고 노란색 전통 의상을 입은 채 결혼식에 참석했다. 이 부회장의 결혼식 참석 소식은 신봉길 주인도 한국 대사가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 등을 통해 알려졌다. 사진은 이날 현재 삭제된 상태다.

앞서 이 부회장은 지난해 12월 인도에서 열린 암바니 회장의 딸 결혼식에도 참석했다. 당시 이 부회장뿐 아니라 모친인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도 함께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인도 통신사인 릴라이언스 지오가 추진하는 이동통신 4세대(4G) 네트워크 분야 핵심 장비 공급사다. 5G 네트워크 분야 등도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결혼식에는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과 토니 블레어 전 영국총리, 순다르 피차이 구글 최고경영자(CEO),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MS) 최고경영자, 인도 최고 인기 배우 아미르 칸 등이 참석했다. 결혼식은 뭄바이 ‘반드라 쿠를라 콤플렉스’ 내 지오 월드센터에서 열렸고, 꽃·마차·코끼리·말·공작 등이 동원됐다.

중국 경제지 <후룬>은 암바니 회장의 재산을 약 540억달러(약 61조원)로 추산한다. 이는 세계 10대 부자 중 8위에 해당한다.

ⓒCNBC TV18/한겨레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삼성 #삼성전자 #인도 #이재용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재용 부회장 #재드래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