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왕좌의 게임' 시즌8 예고편에서 세르세이의 와인을 주목해야 한다(가설)

이 장면은 슬픈 스포일러가 일지도 모른다.

한국시간으로 3월 6일 새벽 1시, HBO는 ‘왕좌의 게임’ 시즌 8의 공식 예고편을 공개했다. 여전히 자신의 리스트에 적힌 인물을 죽이려고 하는 아리아 스타크, 목숨을 걸고 싸울 것을 맹세하는 제이미 라니스터, 대너리스 타르가르옌과 존 스노우를 맞이는 용의 모습까지... 지난 2년 동안 마지막 시즌을 기다린 팬들의 체증을 조금이라도 해소시켜줄 장면들이 포함됐다. 그리고 세르세이 라니스터가 와인을 마시는 장면도 있다.

ⓒHBO

예고편 공개 직후 시즌8에 대한 다양한 추측들이 쏟아졌다. 그런데 팬들은 그녀의 와인에서도 중요한 단서를 추측하고 있다. 이 와인이 매우 슬픈 스포일러가 될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물론 와인을 마시는 건 특별한 행위가 아니다. ‘왕좌의 게임’ 속 많은 캐릭터들이 그동안 와인을 마셨고, 세르세이도 자주 마셨으며 이 장면들만 따로 정리한 유튜브 영상도 있다. 사실 이 예고편만으로는 세르세이가 마시는 게 와인인지, 숭늉인지도 파악할 방법도 없다. 하지만 그녀의 잔에 들어간 음료가 와인이라는 사실을 ‘왕좌의 게임‘의 공식 트위터가 인증해버렸다. ‘로튼토마토’ 트위터가 해당 장면의 ‘움짤‘을 소개하며 ”세르세이는 누구보다도 와인을 멋지게 마신다”는 메시지를 적은 트윗을 ‘왕좌의 게임’ 트위터가 리트윗한 것이다.

그래서 세르세이가 와인을 멋지게 마신다는 게 어떤 의미가 있길래? 잠시 ‘왕좌의 게임’ 시즌 7의 한 장면으로 돌아가야 한다.

 

 

시즌7에서 티리온과 세르세이는 잠시 둘만의 대화 시간을 갖는다. 이 때 티리온은 그녀에게 와인 한 잔을 따라준다. 그런데 이때 세르세이는 와인에 손도 대지 않는다. 대신 그녀는 손을 자신의 배에 갖다댄다. 이때 티리온은 그녀가 임신했다는 사실을 추측한다. 이후 세르세이는 자신의 동생이자, 연인인 제이미에게 임신 사실을 알렸다. 물론 제이미를 곁에 붙잡기 위한 거짓말일 수도 있고, 임신을 했다고 해도 그 아이가 제이미의 아이가 아닐 수 있다. 하지만 티리온과의 대화 장면에서 세르세이의 임신이 암시되는 건 사실이다.

 

 

하지만 시즌8의 예고편에서 세르세이는 눈물이 가득찬 눈빛과 함께 조소를 흘리며 와인을 마신다. 그래도 별 일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다. 뱃속의 아기에게 음주가 위험할 수도 있지만, 지금 화이트 워커가 처들어오는 마당에 그건 그리 큰 일이 아니니 말이다. 하지만 시즌7의 그 장면에서 와인을 거부한 세르세이가 다시 와인을 마신다는 것. 이에 대해 ‘왕좌의 게임’ 팬들은 시즌8에서 그녀가 유산을 하게 될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이러한 추측을 뒷받침하는 건, 단지 시즌7의 장면만이 아니다. 과거 레딧에는 시즌7의 스포일러가 유출된 적이 있었고, 이 내용읜 거의 다 들어맞았는데, 딱 하나만 맞지 않았다. 그것이 바로 세르세이가 유산을 하게 될 것이란 스포일러였다. 시즌7에서는 유산과 관련된 내용이 없었으니, 시즌8에는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또 하나 시즌5에서 나온 세르세이에 대한 마녀의 예언을 돌이켜보자. 세르세이는 친구들과 숲속에서 놀던 도중 마녀를 만나고, 그녀에게 자신이 왕비가 될 지, 왕의 아이를 낳게 될지에 대해 묻는다. 마녀는 ”너는 왕과 결혼할 것이고, 여왕이 될 것”이라며 ”그 왕은 20명의 아이를 갖게 되겠지만, 너는 3명의 아이를 낳을 것”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덧붙인다. ”금이 그들의 왕관이 될 것이고, 그들의 수의가 될 것이다.”

 

현재까지 이 예언은 모두 들어맞았다. 왕비였던 세르세이는 현재 여왕의 자리에 있고, 그녀와 제이미 사이에서 낳은 아이들은 모두 죽었다. 게다가 모두 금과 함께 죽었다. 조프리는 왕관을 쓴 채 독살당했고, 미르셀라는 금수를 놓은 드레스를 입고 독살당했고, 토멘도 왕이 된 후에 자살했다. 지금까지 맞은 마녀의 예언이 계속 맞다면 세르세이에게 4번째 아이는 없는 것이다. 예언대로라면 세르세이는 처음부터 4번째 아이를 임신하지 않았거나, 유산했을 것이란 추측이 가능하다.

그게 아니라면 그냥 마시고 싶어서 와인겠지만, 시즌8의 힌트를 찾아다니는 팬들에게는 의미심장하게 보일 수 밖에 없다. 팬들은 지난 2월 7일, HBO가 공개한 세르세이의 전신 스틸에서도 그녀가 임신한 상태로 보이지 않는다며 유산의 아픔을 겪을 것이라고 추측한 바 있다. ‘왕좌의 게임’ 시즌8은 오는 4월 14일 HBO에서 공개된다.

 

*허프포스트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