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2019년 03월 01일 17시 11분 KST

의류브랜드 GAP이 향후 2년 간 230개 점포를 폐쇄한다

최근 계속 수입이 감소했다.

John Keeble via Getty Images

미국 의류브랜드 ‘갭’이 점포를 대규모로 정리한다. BBC에 따르면 갭은 주력 브랜드인 ‘GAP’의 점포 230개를 향후 2년에 걸쳐 폐쇄한다고 발표했다. 북미 지역의 점포들이 폐쇄 대상이다. 한편 저가 상품 판매로 매출이 상승하고 있는 올드 네이비(OLD NAVY)는 다른 회사롤 분리한다는 계획을 전했다.

이미 55개의 GAP 매장이 문을 닫은 것으로 알려졌다. 전 세계에는 742개의 GAP 매장이 남아있는 상황이다.

그동안 GAP은 H&M, FOREVER21 등의 저가 패스트 패션 브랜드와 인터넷 쇼핑몰에 밀려 고전하고 있었다. 2018년도 결산에 따르면, 전 세계 매장 기준으로 전년 대비 5%의 수입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갭은 대규모 점포 폐쇄를 통해 2019년에만 약 9천만 달러(약 100억원)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향후에는 인터넷 판매에 주력해 매출의 40% 이상을 인터넷에서 올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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