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본 축구 대표팀의 라커룸은 아시안컵에서도 화제가 됐다

지난 러시아 월드컵에 이어 이번에도.

ⓒROSLAN RAHMAN via Getty Images

지난 2월 1일 열린 2019 UAE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일본은 카타르에 1:3으로 패했다. 우승은 카타르가 차지했지만, 일본 축구 대표팀은 그들의 라커룸 때문에 화제가 됐다.

 

ⓒtwitter/afcasiancup

아시안컵 공식 계정은 지난 2월 2일, 일본 대표팀이 사용한 라커룸 사진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일본팀은 아시안컵 라커룸에 티끌 하나 남기지 않았고, ‘감사합니다’란 메시지를 영어, 아랍어, 일본어로 남기고 떠났다”고 설명했다.

 

이 트윗은 현재 약 6만개가 넘는 ‘좋아요’를 기록 중이다. 일본인 트위터 유저들은 대표팀에 응원의 메시지를 함께 보내고 있는 중이다.

일본 축구 대표팀의 라커룸이 화제가 된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2018년 7월, 러시아 월드컵에서도 일본 대표팀은 라커룸을 깨끗하게 청소해 화제가 됐다. 당시 일본은 16강전에서 벨기에게 2-3으로 역전패를 당했다. 하지만 그들은 의연했다. 당시 IFA의 총괄 책임자인 프리실라 젠슨즈는 트위터를 통해 일본 대표팀의 라커룸 사진을 공개했다. 이때도 선수들은 라커룸을 깨끗하게 청소한 후 메시지를 남겼다. ‘스빠시바’(Спасибо). 역시 러시아어로 ‘감사합니다’ 란 뜻이다. 프리실라 젠슨즈는 당시 ”일본 대표팀은 벨기에 팀에게 패한 후 벤치와 락커룸을 청소한 후에 언론과 인터뷰를 했다. 심지어 그들은 ‘고맙습니다’란 메시지를 러시아어로 적어서 남겼다”며 ”모든 팀에게 본보기가 될 만하다”고 평가했다. 아래는 당시 라커룸의 사진이다.

 

ⓒtwitter/priscillaboca

당시 일본 대표팀 주장 하세베 마코토는 귀국 인터뷰에서 이와 관련된 질문을 받고 ”일본 대표팀의 스태프 분들이 정말 매 경기마다 라커룸을 깨끗하게 정리해 주신다. 선수로서 스태프 분들이 정말 자랑스럽다”며 ”해외에서 활약하고 있지만 일본만큼 깨끗한 나라는 없을 것이라고 늘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일본 #축구 #아시안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