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간헐적 단식'·'웰빙 단식' 반응에 자유한국당이 "투쟁 본질 가리지 말라"는 반박 논평을 냈다

투쟁 규칙은 5시간 반 동안 먹지 않는 것이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조해주 중앙선관위원 임명 강행으로 연좌농성중인 의원들을 찾아 격려하고 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조해주 중앙선관위원 임명 강행으로 연좌농성중인 의원들을 찾아 격려하고 있다.  ⓒ뉴스1

‘5시간 30분 동안 먹지 않기.’

25일 자유한국당 110명 국회의원들이 조를 짜 한 번에 5시간 30분씩 식사를 하지 않는 ‘릴레이 단식 투쟁’에 돌입하면서 각계에서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대부분은 비판과 비아냥이다.

여당을 비롯한 정치권에서는 ‘웰빙 단식‘, ‘어린아이 밥투정‘, ‘밥 먹고 와서 하는 단식‘, ‘앉아있다 밥 먹으러 가는 단식’ 이라는 이 나왔다.

인터넷에서도 ‘오늘 6시간 단식하고 치킨 먹을 것‘, ‘두 끼 거부한 우리 애를 국회로‘, ‘점심 든든하게 먹고 와서 8시에 술 한 잔‘, ‘간헐적 단식도 이 정도는 아니다’ 등의 반응들이 쏟아졌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법은 16시간 공복을 유지한 후 음식 섭취를 8시간 이내로 제한하는 방식이다.)

자유한국당은 이에 26일, ‘릴레이 투쟁의 절박함과 본질 왜곡 말라’는 제목의 공식 논평을 냈다.

자유한국당이 밝힌 바에 따르면 이번 투쟁의 목표는 ”좌파 독재 저지 및 초권력형 비리규탄”이다. 자유한국당은 ”국회 파행의 전적인 책임을 진 민주당이 노골적인 비아냥을 이어가고 있다”며 ”정치적 도의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깐죽거림”이라고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반응을 비판했다.

이어 ”‘단식’이라는 표현만 물고 늘어지며 투쟁의 본질을 왜곡해선 안 된다”며 ”부디 야당 투쟁의 절박함과 본질에 집중해 달라”고 요청했다.

아래는 김정재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논평 전문.

자유한국당은 지난 24일 文대통령의 조해주 선관위원 임명 강행을 기점으로 ‘좌파독재 저지 및 초권력형 비리규탄’을 위한 릴레이 투쟁에 돌입했다. 정부와 여당의 오만과 독단에 항거하기 위한 야당의 절박한 절규라 할 것이다.

 

그럼에도 국회 파행의 전적인 책임을 지고 있는 민주당은 야당의 투쟁 시작과 동시에 ‘투정’이자 ‘웰빙 단식’이라며 노골적인 비아냥을 이어가고 있다. 정치적 도의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깐죽거림이다.

 

말꼬리 잡기와 왜곡으로 야당 투쟁의 본질을 가리고 독재의 실상을 덮어보려는 민주당의 노력은 가상하다.

 

하지만 투쟁에 나선 야당의 내부 회람 문건을 이용해 ‘단식’이라는 표현만 물고 늘어지며 투쟁의 본질을 왜곡해선 안 된다. 야당의 절박함을 말꼬리 잡기와 깐죽거림으로 왜곡해선 안 된다.

 

진정 국회의 정상화를 바라는 여당의 모습은 아닐 것이다. 부디 야당 투쟁의 절박함과 본질에 집중해 달라.

 

민주당이 야당의 절규에 귀 기울이는 그 날까지 한국당의 투쟁은 계속될 것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단식투쟁 #릴레이단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