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 혼자 산다' 이시언이 '상도하우스' 떠나 새 아파트로 이사한 날(영상)

애틋하게 집을 어루만지다 ”잘 되게 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 박수진
  • 입력 2019.01.26 10:47
  • 수정 2019.01.26 10:53

25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이시언이 6년 간 지냈던 상도 하우스를 떠나, 새 아파트에 입주했다.

이시언은 애틋하게 집을 어루만지다 ”잘 되게 해줘서 고맙다”면서 울컥했다. 평소에는 볼 수 없었던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 무지개 회원들까지 뭉클해진 순간이었다.

이시언은 ‘나 혼자 산다’ 첫 출연 당시 영상을 보면서 ”(새 아파트 청약 당첨되고) 계약한지 2달 밖에 안 됐을 때였다”고 회상했다.

그는 ”실감이 안 난다. 6년 살았다”면서 ”술 먹고 실수로 저 집에 갔다. 택시 기사 아저씨한테 주소를 잘못 말했다”고 에피소드를 밝히기도 했다.

이시언은 수많은 짐으로 가득한 집 정리에 나섰다. 후배 배우 태원석이 일손을 도운 가운데 옷, 피규어, 오락기 등 이시언의 물건들이 새로운 집에 옮겨졌다.

휑해진 상도 하우스를 바라보던 이시언은 ”나의 상도 하우스야, 그 동안 고생 많았다”고 속마음을 털어놨다. 그리고 빈 집을 둘러보며 지난 6년의 기억을 떠올렸다.

ⓒMBC

그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오만가지 생각들이 스쳐 지나갔다.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좋았던 일들이 더 많았던 것 같다”며 ”고맙고 미안한 느낌이었다. 잘 돼서 널 버리고 떠나는 느낌이 들었다”고 상도 하우스에 미안함을 표했다.

이시언은 처음 독립했던 때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24살 때 안산 원룸에서 시작했다. 서울 돌곶이 반지하, 사당 지하, 봉천동 원룸 그리고 상도 하우스에 이어 여기까지 왔다”고 설명했다. 

뉴 하우스도 공개됐다. ‘보기만 해도 새 집 냄새가 나는’ 곳에서 이시언은 금세 행복해 했다. 그는 ”지금 집이 저한테 조금 과분하다는 느낌이 드는데 항상 감사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시언은 ”넓은 집으로 이사와서 시청자들이 걱정할 것 같다. 저 집을 또 얼마나 더럽힐지”라며 ”꼭 깨끗한 집 보여드리도록 하겠다. 열심히 살아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예능 #아파트 #나혼자산다 #이시언 #원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