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탁현민 후임에 개콘PD 서수민'설에 청와대가 입장을 냈다

탁 행정관은 7일 사표 이후 출근하지 않고 있다

'2013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후 소감을 말하는 서수민 KBS PD. 2013.11.18 
'2013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후 소감을 말하는 서수민 KBS PD. 2013.11.18 

청와대가 탁현민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 후임자로 KBS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콘서트’를 연출했던 서수민 전 KBS PD를 검토 중이라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청와대는 ”인사 내용은 대통령께서 결정하기 전에는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밝혔다.

서 PD가 탁 행정관 후임자 후보군에는 속한다는 뜻으로 읽힌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23일 조선일보의 관련 보도에 대해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탁 행정관은 지난 7일 사표를 낸 뒤 최근까지 출근하지 않고 있으며 청와대 안팎에선 탁 행정관의 사표가 수리됐으나 청와대가 후임 인선을 발표하면서 자연스럽게 탁 행정관의 교체를 알리려 한다는 말도 나온다.

조선일보는 여권 관계자를 인용해 서 PD 기용설과 관련 ”서PD가 개그콘서트를 담당했을 당시, 사회 이슈를 코미디와 접목하며 호평을 받았던 만큼 국민에게 다가갈 수 있는 대통령 행사를 맡는 데 적합할 것이라고 본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청와대는 서 PD 임용시 문재인 대통령의 ‘내각 여성 30% 기용’ 대선 공약에 있어 청와대 내 여성 참모 비율을 늘릴 수 있다는 고려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각에선 서 PD가 탁 행정관 후임이 아닌 음주운전 사건으로 물러난 김종천 전 의전비서관의 후임으로 임명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다만 의전비서관 업무에 해외순방 등 외교적 의전도 포함돼 있어 현재 의전비서관을 대리해 맡고있는 외교부 출신 홍상우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비롯해 장재복 외교부 의전장 등이 의전비서관 후임자로 거명된다. 

청와대는 이외에 고용노동비서관 등 공석에 적합한 인사들을 검증해 검증 완료 후 순차적으로 발표할 계획인 한편 조직개편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청와대 #탁현민 #의전비서관 #서수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