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Y캐슬' 속 예서의 책상이 갑자기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이유

'SKY캐슬' 방영일이 아니지만, 다른 방송에서 언급됐다.

  • 김현유
  • 입력 2019.01.22 22:30
  • 수정 2019.01.22 22:31
ⓒJTBC

JTBC 드라마 ‘SKY캐슬’ 속 한서진(염정아 분)의 딸 강예서(김혜윤 분)는 공부를 할 때 방 안에 자리한 ‘1인용 독서실’로 들어간다. 이는 책상과 스탠드, 의자 등이 놓인 작은 상자형 공간으로 ‘학습만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줄 수 있다고 한다. 

갑자기 이 ‘예서 책상’이 22일, 돌연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SKY캐슬을 방영하는 날이 아니었음에도 ‘예서 책상’이 ‘실검’에 뜬 것은 다른 방송 때문이었다. 

ⓒNaver

이날 방송된 tvN ‘둥지탈출3’에서는 방송인 조영구, 신재은 부부와 아들 정우의 일상이 그려졌다. 신재은은 혼자만의 시간을 갖게 되자 인터넷 쇼핑을 시작했고, 아들 정우의 학습을 위해 ‘예서 책상’을 검색했다.

이 ‘예서 책상’을 본 방은희는 “왠지 모르게 숨막힌다”고 말했고, 신재은은 방은희의 말을 인정하면서도 정우의 교육을 위해 쉬지 않고 책과 정보를 찾는 모습을 보였다.

ⓒtvN
ⓒtvN

이전에도 유명인이 사용하는 제품이 방송에 나와 ‘실검’에 올랐던 경우는 있었다. 지난해 2월, JTBC ‘효리네 민박2’에서 가수 윤아가 가져온 와플 기계가 그 중 하나다. 당시 ‘윤아 와플기계’는 큰 주목을 받고 ‘완판’되기도 했다. 

그러나 포털사이트에 ‘윤아 와플기계’를 검색하면 바로 구입 가능한 페이지가 나왔던 것과는 달리, ‘예서 책상’을 포털사이트에 검색했을 땐 드라마 속 예서가 쓰는 책상이 곧바로 나오진 않는다. 오히려 다른 제품들이 나온다.

‘예서 책상’이 실검에 오른 건 구매를 위해서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 방송을 본 이들이 호기심에 ‘예서 책상’을 검색했고, 이것이 실검에 오르자 방송을 보지 않은 이들이 ‘대체 이것이 무엇인가’ 싶은 마음에 또 한 번 ‘예서 책상’을 검색한 것이다. 실제 네이버의 실시간 댓글에도 “‘예서 책상’이 왜 검색어에 있는 줄 몰라서 당황했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홍은희의 말대로, 구입하기에는 ‘왠지 모르게 숨막히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말이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스카이캐슬 #네이버 #SKY 캐슬 #둥지탈출 #예서 책상 #스캐 #신재은 #조영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