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암사역 흉기 난동, 미온적 대처" 비판에 경찰이 공개한 영상

민갑룡 경찰청장은 "출동 경찰은 법 집행 매뉴얼과 절차에 따라 조치했다"고 밝혔다.

경찰이 ‘암사역 흉기 난동’ 사건 현장에서 미온적으로 대처했다는 비판에 영상 하나를 공개했다.

현장 출동 경찰관의 바디캠에 녹화된 영상으로, 흉기 난동을 부리던 19세 A군이 길거리에서 경찰과 대치하다가 도망가자 뒤쫓아가 삼단봉으로 제압해 체포하는 영상이다.

이 영상에 앞서 인터넷에 공개된 영상에는 경찰이 테이저건과 삼단봉을 들고도 A군을 곧바로 제압하지 못해 수분간 대치한 뒤, A군이 시민들이 모여있던 방향으로 도주하는 모습이 담겨 있었다. 경찰은 테이저건을 쏘았으나, 테이저건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민갑룡 경찰청장은 14일 기자간담회에서 ”일부분만 보면 경찰이 소극적으로 대처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지금까지 확인한 바로는 출동 경찰이 법 집행 매뉴얼과 절차에 따라 조치했다”고 밝혔다.

다만, 민 청장은 ”지금 쓰는 테이저건은 전극침이 2개인데 타깃(목표점) 불빛이 1개뿐이라 부정확해 정확히 전극이 어디 꽂힐지 알기 어렵다”며 ”올해부터는 개선된 테이저건을 썼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민 청장은 ”국민의 여러 궁금증과 의문, 우려를 고려해 필요하다면 명확한 사실관계를 공개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A군은 특수절도에 함께 연루된 B군이 범행 사실을 경찰에 털어놓자 칼을 휘두른 것으로 조사됐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경찰 #테이저건 #흉기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