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2019년 01월 15일 14시 54분 KST | 업데이트됨 2019년 01월 16일 14시 20분 KST

뮤지컬' 웃는남자'에서 박효신 트리플 캐스팅이었던 3년차 배우의 근황

나만 알고 싶었던 배우

  • #1. ‘웃는 남자’에서 주인공 ‘그윈플렌’ 역으로 박효신, 엑소 수호와 트리플 캐스팅됐다
    #1. ‘웃는 남자’에서 주인공 ‘그윈플렌’ 역으로 박효신, 엑소 수호와 트리플 캐스팅됐다
    '웃는 남자' 주인공인 '그윈플렌' 役 박효신 (Photo by. EMK뮤지컬컴퍼니)
    화려한 수식어 없이도 이름만으로 기대되는 아티스트 박효신, 최정상 아이돌 엑소(EXO)의 리더 수호와 함께 2018년 ‘웃는 남자’의 주인공 ‘그윈플렌’역에 캐스팅됐다. 무려 175억 원을 투자해서 탄생한 국내 창작 뮤지컬로써 주인공이 누가 될지 이목이 쏠렸었다.
  • #2. '웃는 남자'는 ‘그윈플렌’ 역의 배우가 가장 중요하다
    #2. '웃는 남자'는 ‘그윈플렌’ 역의 배우가 가장 중요하다
    '웃는남자' 그윈플렌 役 (Photo by. EMK뮤지컬컴퍼니)
    역할의 경중을 따지는 것은 배우에게 무례한 일이다. 그럼에도 ‘그윈플렌’은 극중 가장 중요한 존재가 아닐 수 없다. ‘그윈플렌’을 부르는 또 다른 별칭이 바로, 제목의 ‘웃는 남자’다.
  • #3. 더군다나 그는 2015년 ‘라이어 타임’에서 데뷔한 갓 3년 차 신인에 불과했다
    뮤지컬 '웃는 남자' 중 '그 눈을 떠' ( EMK뮤지컬컴퍼니)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를 졸업 후 2015년 10월, ‘라이어 타임’이란 뮤지컬로 데뷔했다. 그 이후 ‘베어 더 뮤지컬’, ‘칠서’, ‘광화문연가’까지 작품의 기회가 주어졌고 웃는 남자로 이어지는 데 3년이 걸렸다.
  • #4. 2018년 제7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에서 남우 신인상을 수상했다
    #4. 2018년 제7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에서 남우 신인상을 수상했다
    '접니다!' (Photo by.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예그린뮤지컬어워드’가 지난해 11월 5일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렸다. 한 해 동안 국내 뮤지컬계를 정리하는 자리로 올해의 뮤지컬 상, 남녀주연상, 연출, 극본, 남녀신인상 등 21개 상을 시상했다. 이날 그는 남우신인상을 수상했다.
  • #5. 그는 JTBC 예능 프로그램 ‘팬텀싱어2’ 준우승자 ‘미라클라스’의 멤버다
    #5. 그는 JTBC 예능 프로그램 ‘팬텀싱어2’ 준우승자 ‘미라클라스’의 멤버다
    이 중 한 명 (Photo by. 인터파크)
    그는 크로스오버 남성 4중창을 선발하는 JTBC 오디션 프로그램인 ‘팬텀싱어2’의 결승 현장에 있었다. 우승은 ‘포레스텔라’가 했지만 분당 최고 시청률이었던 5.5%는 그가 속한 ‘미라클라스’가 ‘Notte(노떼)’를 불렀을 때였다.
  • #6. 그는 한 번도 보컬 트레이닝을 받아본 적이 없었다
    #6. 그는 한 번도 보컬 트레이닝을 받아본 적이 없었다
    따란~ (Photo by. 더프로액터스)
    단지 노래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었다. 고등학생 때 밴드를 하면서 노래를 하긴 했어도 본격적으로 노래를 배운 건 ‘팬텀싱어’에 참여하면서부터였다.
  • #7. 김무열, 김호영을 이어 킹키부츠에서 찰리 역을 맡기도 했다
    #7. 김무열, 김호영을 이어 킹키부츠에서 찰리 역을 맡기도 했다
    '킹키부츠' 포스터 (Photo by. CJ MUSICAL)
    무릎을 덮는 긴 빨간 부츠를 신고 추는 춤이 압권인 ‘킹키부츠’에서 찰리 역을 맡았다. 찰리는 파산 위기에 빠진 아버지의 구두공장을 이어받은 인물로 여장 남자였던 직원인 롤라를 만나면서 위기를 성공으로 바꾸는 인물이다.
  • #8. 2019년 현재는 ‘엘리자벳’에서 ‘루이지 루케니’역을 수행 중이다
    #8. 2019년 현재는 ‘엘리자벳’에서 ‘루이지 루케니’역을 수행 중이다
    '엘리자벳'의 ‘루이지 루케니’役 (Photo by. EMK뮤지컬컴퍼니)
    '엘리자벳'은 2012년 초연 때부터 옥주현이 주인공을 맡아 믿고 보는 뮤지컬로 소문난 작품. 여기서 그는 2015년 제9회 더 뮤지컬 어워즈 남우주연상에 빛나는 ‘강홍석’, 완숙미 넘치는 무대 매너의 ‘이지훈’과 함께 '루이지 루케니'역에 트리플 캐스팅됐다.
  • #9. ‘루이지 루케니’는 살해 혐의로 100년간 재판을 받았다
    #9. ‘루이지 루케니’는 살해 혐의로 100년간 재판을 받았다
    '엘리자벳'에서 극을 이끌어가는 해설사 역할의 ‘루이지 루케니’ (Photo by. EMK뮤지컬컴퍼니)
    ‘루이지 루케니’는 오스트리아 황후인 ‘엘리자벳’을 암살한 아나키스트다. 무려 100년간 진행된 재판에서 자신이 ‘엘리자벳’을 죽인 것이 아니라 그녀가 ‘죽음’을 사랑했을 뿐이라고 항변, 관객들을 극으로 끌어들이는 역할이다.
  • #10. 인터미션 때마다 ‘루이지 루케니’역이 누군지 궁금해 검색해보는 사람들이 많다
    #10. 인터미션 때마다 ‘루이지 루케니’역이 누군지 궁금해 검색해보는 사람들이 많다
    '엘리자벳'의 해설사 ‘루이지 루케니’ 役 박강현 (Photo by. EMK뮤지컬컴퍼니)
    번거롭게 검색해볼 필요도 없이 그의 이름은 박강현. 나만 알고 싶어도 숨겨지지 않는 보컬과 연기력으로 뮤지컬계의 블루칩으로 불린다. 이번 ‘엘리자벳’ 후기에서는 그의 칭찬 후기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앞으로 영화에 도전하고 싶다 하니 제2의 조승우, 조정석이 될지도 모를 일이다. 

인터파크 뮤지컬 ‘엘리자벳’ 공연 관람 후기 中(후기 확인하기)

생각지 못하게 루케니역의 박강현 배우님께 반하고 돌아왔네요
특히 박강현은 볼 때마다 실력이 느네
박강현 루케니 넘 좋아요.음 가지고 자유자재로 놀고 어후 성량 오지고 연기도 깨알같이 잘하네요.
박강현 앓이 시작^^
박강현 배우의 재발견
믿고 보는 박강현 배우님 ??
박강현 배우가 루케니로 뙇! 극 전체를 이끌어가는 해설자역할의 루케니를 맛깔나게 표현해줘서 너무 좋았어요!
박강현 배우님의 루케니는 천재인가요?
박강현 배우님은 이 역할을 위해 태어나신 분 같았습니다.ㅎㅎㅎ 유쾌하고 재밌고 가장 인상 깊게 본 배우님이셨습니다.

PRESENTED BY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