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2019년 01월 13일 14시 54분 KST

상대가 원하는 방식으로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 5가지

'사랑받는다'는 기분이 들게 만드는 것은 사람마다 다르다.

kundoy via Getty Images

연애할 때 사람들은 자신이 받고 싶은 방식으로 상대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스트레스가 심할 때 상대가 꼭 안아주길 원하는 사람은 상대도 같은 걸 원할 거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상대가 원하는 것은 끝없이 많은 일 중 일부를 대신 처리해주는 것일 수 있다.

‘사랑받는다’는 느낌을 들게 만드는 것은 사람마다 다르다. 50년 이상 결혼을 유지하고 있는 목사이자 연설가, 저자인 게리 채프먼은 1992년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이제까지 1100만 부 이상 팔린 책 ‘5가지 사랑의 언어’에서 이를 탐구했다. (당신의 사랑의 언어가 무엇인지는 여기서 테스트해볼 수 있다.)

“여러 해 동안 위기에 처한 커플들을 카운슬링하며 기록을 남겼다. 누군가에게 사랑받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그 사람의 파트너에게도 똑같이 적용되지는 않는다는 게 분명히 느껴졌다. 모든 사람이 각기 다른 언어로 사랑을 이해하고 받으며, 그 언어는 5가지라는 걸 발견했다. 이 5가지 언어는 모두 중요하며, 상대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이다.” 채프먼이 허프포스트에 설명했다.

상대방의 사랑 언어는 당신과 다를 수 있다. 이를 이해하는 데 시간을 들이면 커뮤니케이션이 더 좋아지고 유대가 강해진다.

당신의 파트너가 사용하는 사랑 언어에 따른, 당신의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들을 모았다.

1. 인정하는 말

“이 사랑 언어를 쓰는 사람들은 ‘사랑해’라는 말을 들어야 한다. 왜 사랑하는지 이유를 말해주면 더 좋다. 음성 메시지, 메모, 직접 말하는 방법 등으로 진실된 친절함과 긍정의 말을 전하라.”

다른 방법:

* 맛있는 요리를 해주어서 고맙다고 인사하라

* 체중 감량이나 운동 목표 달성을 축하하라

* 직장에서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있을 때 격려 메모를 남겨라

* 상대가 자신감을 잃었을 때 얼마나 능력이 있는지 일깨워주라

* 옷, 머리 등 외모를 칭찬하라

* 여행을 갈 때는 가방 속에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카드를 숨겨두라

* 별 용건이 없어도 그냥 상대를 생각하고 있다고 메시지를 보내라

anyaberkut via Getty Images

2. 함께 하는 시간

“오직 상대에게만 관심을 쏟는 게 그들에게 가장 중요하다. TV, 잡일, 휴대폰 따위는 제쳐두고 상대에게만 집중하라. 매일 시간을 내서 이렇게 하라.”

다른 방법:

* 출근 전에 함께 커피를 마셔라

* 퇴근 후 10분 동안 전화는 치워두고 하루 중 있었던 일을 이야기하라

* 데이트 약속을 정하고 만나라(기혼 커플의 경우)

* 가능하다면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라

* 집에서 보내는 휴가 계획을 짜라

3. 선물

“선물을 받는 사람은 선물 뒤에 숨은 사랑, 사려, 노력에 기뻐한다. 적절한 선물 선택은 상대를 이해하고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걸 보여준다. 파트너가 달라고 했던, 혹은 받으면 기뻐할 선물을 골라서 특별한 방식으로 주어 놀라게 하라.”

다른 방법:

* 좋아하는 공연이 열릴 때 표를 사주라

* 핀터레스트 등을 잘 읽어보고 찜해둔 아이템을 선물하라

* 여행을 다녀올 때는 상대를 떠올리게 했던 작은 기념품을 사오라

* 어렸을 때 좋아했던 과자나 간식을 사주라. 특정 지역에서만 판매하는 것이거나 절판된 것이라면 추가 점수

* 원한다거나 필요하다고 말하는 것들을 전화에 기록해 두었다가 생일, 기념일, 괜히 선물을 주고 싶을 때 참고하라

4. 봉사

“이런 타입의 파트너는 청소기 돌리기, 장보기 등 책임감을 덜어주는 일을 해주면 만족을 느낀다. 파트너에게 물어보고 어떤 일을 해주면 생활이 편해질지를 파악하라. 그리고 일정을 짜서 그런 일들을 해주라.”

다른 방법:

* 세차해주기

* 세탁물 픽업해주기

* 차에 기름 채워주기

* 빨래해 주기

* 도시락 싸주기

* 파티나 행사에 선물을 가져가야 하면 대신 가져다주거나 사주기

Carol Yepes via Getty Images

5. 스킨십

“사랑의 언어가 스킨십인 사람들은 모든 종류의 신체적 접촉을 좋아한다. 손잡기, 포옹, 등 두드리기 등이 포함된다. 신체적 접촉을 통해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을 잘 찾아보라. 포옹, 대화 중 팔이나 손 만지기, 목이나 등 주물러주기 등이 있다.”

다른 방법:

* 껴안고 TV 보기

* 만날 때나 헤어질 때 늘 키스하기

* 긴 하루를 보낸 뒷목 주물러주기

* 등 마사지해 주기

* 손잡고 산책하기

* 공연을 볼 때 살짝 안기

 

* 허프포스트 US의 기사를 번역,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