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19년 01월 07일 14시 46분 KST | 업데이트됨 2019년 01월 07일 14시 49분 KST

HBO가 '왕좌의 게임' 시즌 8의 새로운 장면을 공개했다(영상)

감질나게 공개했다.

HBO는 지금까지 ‘왕좌의 게임’ 시즌8을 알리는 여러 영상을 공개했다. 하지만 시즌8을 엿볼 수 있는 장면들을 공개한 적은 거의 없다. 지난해 11월 공개한 ‘티저 영상’은 시즌1부터 시즌7의 주요장면을 편집한 것이었다. 지난해 12월에는 드디어 공식 티저영상이 공개됐는데, 이때도 시즌8의 새로운 장면은 없었다. 용, 사자, 늑대 등 극중 가문의 공식 휘장에 등장하는 동물들이 나왔다.

 

HBO가 ‘왕좌의 게임’ 시즌 8의 장면을 공개한 사례는 지난해 8월 내보낸 2019년 방영 예정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영상 뿐이었다. 해당 장면에서는 산사 스타크가 존 스노우를 껴안았다.

그리고 1월 7일, HBO는 드디어 또 새로운 장면을 공개했다. 이번에도 감질나기는 마찬가지다. 또 2019년 프로그램 예고영상에 끼워 넣었기 때문이다

새로운 장면은 대너리스가 존 스노우와 함께 윈터펠을 방문하는 상황을 보여준다. 대너리스는 처음으로 산사 스타크를 만난다. 산사는 대너리스에게 이렇게 말한다. ”윈터펠은 당신 거예요.”(Winterfell is yours.)

HBO

이건 대체 무슨 소리일까?

시즌7은 존 스노우와 대너리스가 북부로 향하는 상황에서 끝났다. 당시 조라 모먼트는 대너리스에게 잠재적인 위험을 경고했다.

일단 위의 장면에서 대너리스를 보면 그녀는 안전하게 윈터펠에 도착한 듯 보인다. 또한 이 장면에 나온 산사의 표정에서 그녀가 마지못해 윈터펠을 대너리스에게 넘겨준다는 것도 짚어볼 수 있다. 또한 대너리스와 산사가 세르세이를 제거하는 사람의 역할을 놓고 경쟁한다는 사실도 잊으면 안 된다. ‘왕좌의 게임’ 시즌 8은 오는 4월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