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Y캐슬' 차세리의 가짜 하버드생활이 담긴 인스타그램 계정은 실제로 있다

방송에 나온 계정명을 그대로 넣어봤다.

  • 강병진
  • 입력 2019.01.05 16:13
  • 수정 2019.01.05 16:21

1월 4일 방영된 JTBC 드라마 ‘SKY캐슬’에서는 차민혁 교수의 딸 차세리(박유나)의 비밀이 밝혀졌다. 12회에서 차세리가 가짜 하버드대 학생으로 살아왔다는 사실이 드러난 후, 엄마 노승혜(윤세아)는 13회에서 직접 세리의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이때 노승혜가 살펴보는 건 차세리의 인스타그램이다.

ⓒJTBC
ⓒJTBC
ⓒJTBC

인스타그램 속의 세리는 다양한 친구들과 교류하고, 좋은 강의를 듣고 있는 듯 보인다. ”마이클 교수님 강의. 질의응답이 스스로의 고민이 되는 과정. 하버드에 왔다는 걸 실감!” 그런가하면 과제중 잠든 자신을 놀리는 친구 찰스의 모습과 ”미국생활을 행복하게 해주는” 룸메이트 타니의 사진도 있다. 노승혜는 세리의 인스타그램을 보며 이 모든 사진이 가짜라는 사실에 당황하지만, 차민혁 교수는 평소 자신도 틈틈이 세리의 인스타그램을 본다고 말한다.

그런데 이 인스타그램 계정은 드라마 밖 현실에서도 존재했다.

방송에 나온 차세리의 계정을 인스타그램에 검색해보자. ‘chaseri’만 치면 안된다. 언더바(_)를 4번 더 넣어주어야 한다. ‘chaseri____’가 정확한 계정명이다.

 

이 계정에 들어가면 방송에서 본 것과 똑같은 프로필 사진이 있다. 차세리를 연기하는 박유나의 모습이다. 또한 ‘????????studying at Harvard ???????? from South Korea’란 설명도 그대로 붙어있다.

ⓒinstagram

하지만 아쉽게도 이 계정은 비공개 상태다. 제작진이 촬영을 위해 가짜로 계정을 만든 듯 보인다. 흥미로운 건, 3명의 팔로워와 18명의 팔로우다. 제작진은 이 계정으로 누구를 팔로우했을까? 또 누가 이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을까? 한시적으로라도 비공개 상태를 해제한다면 'SKY캐슬'의 팬들을 위한 멋진 이벤트가 될 듯 보인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연예 #방송 #드라마 #인스타그램 #스카이캐슬 #SKY 캐슬 #박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