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총리로부터 '훈장'을 받았다

박항서 감독은 다가오는 아시안컵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Stanley Chou via Getty Images

박항서 베트남 남자축구 대표팀 감독이 베트남 총리로부터 우호훈장을 받았다. 

21일 베트남 정부 공보에 따르면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는 박 감독과 베트남 축구대표팀을 정부 청사로 초청했다. 이 자리에서 푹 총리는 “열정적이고 책임감이 강하며, 전략이 뛰어난 박 감독이 스즈키컵 우승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고 박 감독을 칭찬했다. 

앞서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지난 15일, 박 감독의 지휘 아래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에서 10년 만에 우승을 차지했다. 

푹 총리는 “이번에 베트남과 한국 국민 사이의 마음이 매우 친밀해졌다”며 박 감독에 우호훈장을 수여했다. 

박 감독은 “푹 총리와 베트남 국민의 응원과 지지에 감사한다”라며 “이번 우승은 축구대표팀뿐만 아니라 베트남 전체 국민의 승리”라고 겸손한 소감을 전했다. 

또 “스즈키컵 우승은 중대한 이정표이지만, 우리는 아시아 챔피언도 노리고 있다. 이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다가올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랍에미리트 아시안컵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한편 이날 박 감독뿐만 아니라 대표팀 전체도 푹 총리로부터 노동훈장을 받았다. 푹 총리는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와 축구연맹에 ‘대표팀에 대한 더 많은 지원’을 지시하기도 했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축구 #해외축구 #베트남 #박항서 #베트남 축구 #한국 베트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