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퀴어 아티스트 모여 공연과 전시가 어우러진 책 출간 파티 개최한다

  • 히지양
  • 입력 2018.12.03 16:49
  • 수정 2018.12.14 13:36
ⓒhuffpost

행사 장소 변경 긴급공지

드디어 퀴어 소설집 <김기웅 이야기>의 발간 파티일이 다가왔는데요, 어제 전시 작품 설치와 리허설 도중에 기존 파티 장소로 공지되었던 The LINK에서 중요한 기술적 문제가 발생했습니다.저희는 파티에 참가해주실 모든 분들과 공연자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기에, 파티 장소를 옮기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갑작스러운 장소 변경과 관련하여 정말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파티 장소는 해방촌(지하철 6호선 녹사평 역)에 위치한 The Alley Bunker 입니다. 장소 변경이 여러분께 끼쳐드릴 불편과 계획의 차질에 대해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다만 저희가 한가지 약속드릴 수 있는 것은, 다양한 전시와 공연, 컨텐츠로 가득한 오늘밤의 책 발간 파티는 여전히, 아니, 더더욱 신나고 즐거운 행사가 될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 The Alley Bunker 주소서울시 용산구 신흥로3 7

다가오는 12월 14일 금요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퀴어 아티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공연과 전시를 선보임으로써 퀴어 단편 소설집 <김기웅 이야기>의 출간을 기념하고 축하할 예정인데요, 퀴어 당사자 분들은 물론, 퀴어 문화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드랙퀸, 드랙킹, 싱어송라이터, 뮤직 프로듀서, 비주얼 아티스트, 유튜버, 및 다양한 퀴어 컨텐츠 크리에이터들이 각자 개성 있는 퍼포먼스와 작품 전시를 선보일 본 행사는 이태원에 위치한 퀴어-프렌들리한 라운지 바 The LINK(더 링크)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참여하는 아티스트들의 사진과 프로필은 글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퀴어 단편 소설집 <김기웅 이야기>란?

<김기웅 이야기>는 퀴어 아티스트 Heezy Yang(히지 양)의 단편 소설집으로, 대한민국의 현실과 사회 안에서 성소수자로서 살아온 작가의 경험을 사실적으로 담은 두 편의 단편 소설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수록작인 ‘김기웅 이야기‘는, 남자 고등학교를 다니는 주인공과, 그가 친구 이상으로서의 감정을 품게 된 같은 반의 김기웅이라는 인물을 중심으로 한 성장소설 입니다. ‘김기웅 이야기’는 교육 제도를 포함한 대한민국의 사회상, 그리고 그 속에서 자라나고 살아가는 퀴어 청소년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한국 사회 속에서 아웃캐스트(outcast)로 살아가는 이들 모두의 거울이 될 수도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 됩니다.

두 번째 수록작인 <토요일 밤 이야기>는, 법적으로는 성인이기에 ‘김기웅 이야기’ 속의 주인공 보다는 한층 자유로울 것 같은, 그러나 여전히 소수자가 진실로 자유로와질 수 없는 사회 속에서 방황하는 20대 초반의, 아직은 어린 한 성 소수자 주인공에게 어느 주말 밤 이태원에서 하룻밤 사이에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태원 ‘호모 힐’ 등지를 배경으로 한 때는 파티보이였던, 현재는 퀴어 파티 및 행사를 기획하고 주최하는 작가의 경험과 실존하는 장소들에 대한 묘사가 함께 녹아들어 있는 이야기입니다.

작가는 이 두 작품을 통해, 본인이 퀴어로서 경험하고 살아온 한국 사회의 한 시기를 기록으로 남기는 것과, 퀴어 혹은 소수자로서 현재를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인사를, 나아가 위로를 건네고자 하는 데에 취지를 두고 있습니다.

작가 소개

히지 양(Heezy Yang)은 일러스트레이션, 포토그래피, 퍼포먼스 등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여 작품활동을 하는 서울 출신의 퀴어 아티스트입니다. 2013년부터는 서울 및 국내 여러 지역의 퀴어문화축제 참여해 예술 작업, 공연, 부스 운영을 해오고 있다. 허리케인 김치라는 이름으로 드랙 활동 또한 하고 있으며, 서울 드랙 퍼레이드의 설립자이자 조직위원장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런던과 뉴욕에서 성소수자 관련 학회들 및 예술작업들에 참여하는 등 국제적인 활동을 시작했으며, 2018년에는 포브스 아시아가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의 30인으로 선정했습니다.

행사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들

아티스트 : 쌤메이커 (Ssammaker)

소개 : 사람들속에 엄연히 존재하면서도 본연의 모습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는 나 자신과 소수자들을 보면서 This Is Me 라는 슬로건처럼, 왜곡된 시선과 차별을 비웃으며 우리 존재들의 당당한 자신감을 작품으로 풀어 나가려 합니다.

아티스트 : 최프릭 (Choi Freak)
소개 : 미청년을 그립니다.
SNS : 트위터@yalge88

아티스트 : 사파이어 레인 (Sapphire Rain)

소개 : 사파이어라는 보석에서 따온 이름처럼, 다양한 면모를 지닌 퍼포머인 사파이어 레인은 코미디 스타일의 공연부터 다이나믹하고 드라마틱한 공연까지 다양한 범주 안에서 관능미를 선보입니다.

SNS : 인스타그램@the.sapphire.rai

아티스트 : 닉스 (Nix)

소개 : 브라질 출신의 비주얼 아티스트이자 퍼포머인 닉스는 드랙이라는 장르와 클럽키드 문화를 혼합해 시네마, 음악, 시, 패션, 포토그래피 등 다양한 예술의 영향을 공연에 녹여냅니다.

SNS : 인스타그램@hellonix

아티스트 : 헤이든 로열티 (Hayden Royalty)

소개 : 헤이든 로열티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젠더, 섹슈얼리티, 한국계 미국인으로서의 삶, 이 모든 것이 교차하고 혼재하는 지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컨텐츠를 만드는 유튜버입니다.

SNS : 인스타그램 @Hayden.royalty / 유튜브 채널 @Hayden Royalty

아티스트 : 오바지 (OBAZI)

소개 : 광고음악 작곡가이자 PR, 광고업을 넘나드는 자칭 ‘N잡러’. S.E.S.와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극성팬. ”언젠가 S.E.S. 누나들에게 제 노래를 주는 것이 꿈입니다!”

웹사이트 :  www.obazimusic.com

아티스트 : 제프리 루이스 (Geoffrey Lewis)

소개 : 2018 기아 자동차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싱어송라이터인 제프리는 해방촌의 공연자일 뿐만 아니라 오픈 마이크인 BuskRepublicHBC를 주최하는 호스트이기도 합니다.

SNS : 인스타그램 @geoffreylewismusic

아티스트 : 히지 양 (Heezy Yang)

소개 : 이 행사의 주최자인 히지 양은 책의 삽화를 전시하고, 보컬리스트로서 뮤지션 오바지와 드랙킹 사파이어 레인과 콜라보레이션 무대 또한 선보일 예정입니다.

SNS :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heezyyang

후원기금 마련을 위한 경품추첨

연말을 맞아 청소년 성소수자 지원 단체인 <띵동>과, <2019 퀴어문화축제>를 후원하기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경품추첨 또한 병행됩니다. 파티 참석자 분들께서 추첨권을 구매하시면 그 수익금은 전액 기부가 되며, 추첨을 통해 상단 이미지에 표기된 것들과 같이 다양하고, 값비싸고, 유용하고, 예쁜 경품들을 나누어 드린답니다!

행사 정보 요약

행사명 : 퀴어 단편 소설집 <김기웅 이야기> 출간 기념 파티

날짜 : 12월 14일 금요일 (저녁 9시-11시)

장소 : The Alley Bunker(서울시 용산구 신흥로3 7)

콘텐츠 : 예술 전시, 드랙쇼, 라이브 뮤직 공연, 경품추첨

참여 아티스트 : 쌤메이커, 최프릭, 사파이어 레인, 닉스, 헤이든 로열티, 오바지, 제프리 루이스, 히지 양

참여 단체: 더 링크 (The LINK), 어덜트 라이프 스타일 스토어 피우다 (Piooda), 래빗홀 아케이드 펍 (Rabbithole Arcade Pub), 해방촌 라운지 바 리빙룸 (Living Room Seoul), 화이트라이즈 벌레스크 (Whitelies Burlesque), 드랙 드링크 플레이 (Drag Drink Play), 두인디 (Doindie)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들을 통해 살펴보실 수 있답니다!

히지 양 웹사이트 : www.heezyyang.com/2018/11/book-launch-party.html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 : www.facebook.com/events/462868274240344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성소수자 #퀴어 #파티 #김기웅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