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차량 2대 구입 사실과 달라" 귀순 군인 오청성 씨 인터뷰서 반박

”개인이 차를 2대나 사는 경우가 있어요?”

ⓒ티비조선 영상 캡처

지난해 11월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을 통해 귀순한 오청성 씨가 자신과 관련한 국내 일간지의 보도에 반박하고 나섰다. 

오씨는 21일 공개된 티비조선과의 인터뷰에서 차를 2대 사는 등 돈 관리를 못해서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앞서 중앙일보 등은 오씨가 국가에서 지급된 정착보조금과 각계에서 받은 후원금 대부분을 차량 구매 등에 사용했으며 최근에는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오씨는 티비조선에 ”생활고에 시달린 건 없어요”라며 ”개인이 차를 2대나 사는 경우가 있어요?”라고 반문했다. 

일본 출국 당시 경찰이 만류했다는 보도에 대해서도 반박했다. 앞서 동아일보는 ‘오씨를 담당하는 일선 경찰서 보안과로부터 신변보호를 받고는 있으나, 신변보호관은 일본으로 가겠다는 그를 만류하는 것 이외에는 할 수 있는 게 없었다’는 내용을 단독으로 보도한 바 있다. 

그러나 이날 인터뷰에서 오씨는 ”만류한 것은 없고, 그냥 내 의지대로 갔었던 것”이라며 ”담당형사가 따로 있으니까 연락을 해서 출국하고 입국한다고 알렸던 것”이라고 밝혔다. 

국가에서 지급되는 정착보조금과 각계 단체들로부터 후원금을 받았다는 보도에 대해서도 ”지원금 받은 것은 없고 일반 탈북민들 400만원 씩 주는 것. 모든 사람들한테 주는 400만원 외에 받은 게 없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산케이신문의 오씨 인터뷰가 공개된 이후 오씨와 관련한 보도들이 갈팡질팡 하고 있지만, 티비조선의 인터뷰는 쟁점이 되는 부분에 대한 오씨의 육성이 그대로 담겨있다는 점이 다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일본 #산케이신문 #중앙일보 #오청성 #동아일보 #오청성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