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6일 12시 43분 KST | 업데이트됨 2018년 11월 30일 11시 38분 KST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양형남 회장 “대학생 봉사단 통해 교육 봉사 및 멘토링 활동 진행”

“대학생 봉사단 통해 교육 봉사 및 멘토링 활동 진행”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사회공헌위원회(회장 양형남)이 대학생봉사단과 함께 교육 소외 없는 세상을 위한 나눔 활동에 한창이다. ‘교육으로 사회를 밝히는 불빛이 되겠다’는 기업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행보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지난 4월 열렸던 ‘2018 에듀윌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현장

에듀윌은 2009년 법무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10년간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에 검정고시 교재와 강의를 무상으로 제공해왔다. 올해도 330명의 보호관찰 청소년에게 혜택을 제공했으며, 교육지원을 보다 전문화/체계화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학생 봉사단’을 발족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2018년 검정고시 제2회 시험’이 치러진 8월, 직접 시험장을 찾은 대학생 봉사단의 모습

‘2018 에듀윌 대학생 봉사단’은 에듀윌이 주최하고,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주관, 법무부가 협력해 지난 4월 탄생했다. 주 역할은 수도권 소재의 보호관찰소 4곳에서 검정고시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봉사 활동 및 멘토링으로 약 17주간 진행됐다. 또한 이들은 법무부 장관 명의의 ‘명예 보호관찰관’으로 위촉장을 받아 청소년들의 선생님이자, 또래 친구로서 명예 보호관찰관의 임무를 완벽히 수행해내기도 했다.

이후 ’2018년 검정고시 제2회 시험’이 치러진 8월, 직접 시험장을 찾아 그동안 직접 공부를 가르쳐온 멘티들의 합격을 위해 열띤 응원전을 펼쳐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훈훈하게 만들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지난 7월, 무료 급식 봉사 활동을 수행중인 대학생 봉사단

지난 7월에는 청소년 뿐만이 아니라 노인들을 위한 활동도 수행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와 신규 입사자들과 함께 독거 노인들을 위한 무료 급식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 기록적인 폭염에도 서울 양천무료급식소와 영등포무료급식소를 찾아 식재료 손질 및 조리, 배식과 서빙, 설거지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활약을 펼쳤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양형남 회장은 “교육 소외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검정고시 과정 지원에서 멈추지 않고, 대학생봉사단이라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멈추지 않고 실질적인 도움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