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2018년 11월 15일 15시 30분 KST | 업데이트됨 2018년 11월 19일 15시 07분 KST

스웨덴에는 '파인애플 피자'보다 난이도 높은 과일 피자가 있다(사진)

파인애플이 과일 피자의 끝이 아니다

Mustang_79 via Getty Images
파인애플이 토핑으로 들어간 하와이안 피자

과일이 피자 토핑으로 적합한지에 대한 논쟁은 끝나지 않는다. 아이슬란드 대통령은 ”하와이안 피자를 법으로 금지하고 싶다”는 발언을, 고든 램지는 ”파인애플이 피자 위에 올라가는 것은 범죄”라는 발언을 한 바 있다.

하지만 ‘반대’하는 이들이 아무리 강경한 입장을 표명해도, 애호가들은 꾸준한 수요로 그들의 취향을 증명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유명한 것이 스웨덴의 ‘바나나 커리 피자’다. 슬라이스한 바나나를 토핑으로 얹은 뒤 치즈를 덮기 전 커리 가루를 뿌리는 방식이다. 땅콩도 토핑으로 들어간다.

 

스웨덴 예테보리에 사는 트위터 사용자 @PeONor가 지난 5일 공유한 식사 사진을 보자.

 

″음~~~~ ‘바나나 커리 피자’에 파인애플과 햄까지 얹어봤다! 😊🇸🇪🍕”

물론 모두 이렇게 즐기지는 못 한다.

 

스웨덴 밖에서 뜻밖의 ‘바나나 커리 피자’ 사랑을 고백한 이도 있다. 아래 사진에서는 땅콩 토핑이 선명하게 눈에 띈다.

 

″이 글을 쓰고 나면 달로 피신해야 할 것 같지만 일단 쓴다.... 이 피자는 내가 좋아하는 ‘아프리카나 피자’다. 파인애플, 커리, 바나나, 햄, 땅콩이 들어간다. 부디 이 사진으로 무서운 꿈 꾸지 않으시길 바란다.”

이밖에도 스웨덴에서는 감자튀김과 ‘케밥용 고기’가 토핑 재료로, 타코 소스와 케밥 화이트 소스, 과카몰리 등이 피자 베이스 소스로 활용된다.

혹시라도 궁금하다면, 바나나 커리 피자의 영문 레시피는 여기(링크)에서 볼 수 있다.

 

....

 

한편 BBC는 중국과 동남아 일부 지역에서 제조되는 ‘두리안 피자’ 애호가들의 존재를 소개하기도 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