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양형남 회장이 전하는 따뜻한 나눔 현장 “2019년에도 지속됩니다”

'교육으로 사회를 밝히는 붉빛이 되겠다'

  • 황혜원
  • 입력 2018.11.15 15:40
  • 수정 2018.11.16 14:14

종합 교육 대표 기업인 ㈜에듀윌은 사회공헌활동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쏟고 있다. ‘교육으로 사회를 밝히는 불빛이 되겠다’는 기업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서다. 지난 2004년부터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지원을 시작한 에듀윌은 보다 체계적이고 꾸준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7년에는 사회공헌위원회(회장 양형남)를 조직하기도 했다. 단발성으로 끝나는 많은 기업들의 사회공헌활동과는 대조되는 양상이다.

지난 1월, 노원구 상계동에서 진행된 ‘사랑의 연탄 나눔’
지난 1월, 노원구 상계동에서 진행된 ‘사랑의 연탄 나눔’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현재 매달 지속적으로 주변 이웃에게 쌀을 전달하는 ‘사랑의 쌀’ 나눔,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교육비를 지원하는 ‘에듀윌 장학재단’ 운영, 다양한 이들에게 학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검정고시 학습 지원‘,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기부금을 조성하는 ‘나눔 펀드’까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올 2018년은 지난 1월, 노원구 상계동에서 진행된 ‘사랑의 연탄 나눔’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회공헌위원회가 활동에 들어갔다. 임직원을 비롯해 에듀윌의 대표 강사들이 함께 2,000장의 연탄을 직접 배달하는 활동으로 따뜻한 사랑을 이웃에게 전했다.

7월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와 대학생봉사단, 임직원들이 함께한 무료 급식 봉사 활동
7월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와 대학생봉사단, 임직원들이 함께한 무료 급식 봉사 활동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지난 7월에는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와 신규 입사자들, 멘토로 구성된 임직원 및 대학생봉사단이 서울 양천무료급식소와 영등포무료급식소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기록적인 폭염에도 불구하고 약 50여명이 참석해 식재료 손질 및 조리, 배식과 서빙, 설거지에 이르기까지 급식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양형남 회장은 “에듀윌은 다양하고 꾸준하게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는 것이 목표”라며, “2019년에도 도움이 절실한 곳을 발굴해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듀윌은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 ‘사회공헌 대상’ 2년 연속 수상, ‘서울시복지재단 우수기부업체’ 선정된 바 있다. 2019년에도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더욱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