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귤 상자 의혹 제기한 홍준표에게 이정미 대표가 해준 정확한 말

"과일 상자에 엉뚱한 물건 담는 건 한국당 전문"

ⓒ뉴스1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의 ‘귤 상자’ 발언에 대해 ”사과박스부터 시작해 과일 대신 엉뚱한 물건을 과일상자에 담는 일이야 자유한국당이 전문일지 모르지만, 괜한 시비걸기를 중단하라”고 지적했다.

경향신문에 따르면, 12일 상무위원회를 주재한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자유한국당의 전신인 한나라당이 2002년 대선 당시 대기업으로부터 ‘사과상자’에 넣은 거액의 현금을 받았던 사건을 빗대 홍 전 대표를 비판했다.

이정미 대표는 ”한국당은 ‘대북제재라는 국제사회 흐름과 완전히 엇박자’라며 비판하고 있고, 홍 전 대표는 한술 더 떠 엉뚱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있다”며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귤로 핵폭탄은 못 만든다. 더구나 이러한 교류는 대북제재와 상관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물론 귤 상자 안에는 귤만 들어있지 않다. 바로, 평화에 대한 의지가 들어있고 연내 답방이라는 소망이 들어있다”며 ”오고가는 정 속에 남북협력이 더 튼튼해지고, 평화와 번영의 시대가 더 빨리 오게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미 대표는 ‘귤 상자’ 논란에 대해 ”선물조차 공연한 시빗거리로 만드는 대북제재의 비현실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북한이 비핵화를 진전시킨다면 우리도 대북제재 해제를 국제사회에 호소하는 균형적 노력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정미 대표는 ”국회가 북한에 대한 대북제재 해제 촉구 결의안을 추진한다면, 비핵화와 평화로 가는 길은 더욱 빨라질 것”이라며 ”이에 대한 각 정당의 논의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이정미 #대북제재 #한나라당 #귤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