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신의 섹스 판타지로 알 수 있는 당신의 성격

읽어보라. 수긍하게 될 것이다.

ⓒfizkes via Getty Images

공공장소에서 섹스하고 싶다, 배우자가 있는 사람과 바람을 피우고 싶다는 등 당신이 오랫동안 품어온 판타지는 생각보다 당신의 성격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려줄 수도 있다.

섹스 교육자 겸 연구자인 저스틴 J. 레밀러는 4천 명 이상의 미국인들(이성애자, LGBTQ+, 여러 정치적 성향 및 종교적 배경 포함)의 섹스 판타지를 조사했다.

레밀러는 우리의 성적 판타지가 성격 특성과 특징을 최소한 어느 정도는 반영하고 있음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보다 특이한 섹스를 시도하고 싶어하는 것은 외향적인 사람보다는 내향적인 사람들이었다. (이 이야기는 후에 더 하겠다.)

18세부터 87세까지에 이르는 사람들이 온라인 설문조사에 참여했다. 가장 좋아하는 판타지를 설명하게 했다. 또한 판타지를 품어본 적이 있을 수 있는 특정 인물, 장소, 물건 수백 가지에 대한 질문도 했다. 총 369문항에 달하는 설문이었다.

또한 심리학자들이 말하는  5대 성격 특성(외향성·신경성·성실성·친화성·개방성)을 측정하는 설문서도 작성했다.

레밀러는 사람들의 판타지가 그들의 독특한 성격 구성과 심리학적 필요를 드러냄을 발견했다.

“우리의 판타지는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 그 당시 삶의 어떤 순간에 있는지에 대한 중요한 것을 말해준다.”

여성과 남성의 판타지들은 겹치는 부분도 많지만, 여성들이 성적으로 품는 생각들이 훨씬 더 강렬하고 대답했다.

“남성의 판타지에는 과거 연구에 따라 생각했던 것보다 감정적 콘텐츠가 굉장히 많았다. 여성의 판타지는 과거 연구로 짐작했던 것보다 훨씬 더 모험적이었다. 우리를 흥분시키는 것들엔 공통점이 참 많은 것 같다.”

당신의 성격 특성이 당신이 품은 성적 생각에 대해 무엇을 말해주는가?

 

외향성

외향적인 사람들은 사교적이고 사람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 새로운 행동 시도에서 에너지를 얻는다. 그러니 섹스에 있어서도 상당히 사교적일 것이다.

“외향적인 사람들은 쓰리섬 등 그룹 섹스에 대한 판타지를 많이 갖고, 합의에 의한 일 대 일 관계가 아닌, 다양한 형태의 스윙잉과 폴리아모리로 꿈꾼다.”

그러나 내향적인 사람들의 섹스 판타지가 더 변태적이었다.

“터부시 되는 행동에 대한 판타지를 더 많이 품는 것은 오히려 내향적인 사람들이었다. 자신이 원하는 종류의 성적 관계를 확립하기가 더 힘들어서, 터부 및 드문 성적 관심에 대한 성향이 커지는 것 같다.”

 

친화성

친화성이 강한 사람들은 침대에서 베푸는 사람들이다. 일상에서 사람들을 향해 갖고 있는 관심과 배려가 침실에서도 작동하는 것이다.

“그들의 판타지에는 상호간의 쾌감에 관한 테마가 많이 등장한다. 파트너가 즐기는 것을 진심으로 보고 싶어하고, 모든 것이 안전하고 합의에 의한 것이라는 걸 확인하려 한다. 친화성이 높은 사람들은 감정없는 섹스와 터부시되는 행동에 대한 판타지가 더 적었다.”

 

성실성

성실한 사람들은 디테일을 아주 중시한다. 이들은 섹스 일정을 잡고, 밋밋한 섹스를 가장 편하게 여기는 사람들이다.

“이들은 모든 면에서 그렇듯, 판타지에서도 디테일을 중시한다. 예를 들어 판타지의 장소 배경에 더 큰 관심을 가졌다. 침대에서는 그들은 표준을 따르는 성향이 있다. BDSM과 터부 섹스 행위에 대한 판타지를 가진 비율이 낮았다.”

그러나 밋밋한 섹스와 나쁜 섹스를 동일시하는 것은 잘못이다. 최근 한 연구에 의하면 성실성이 높은 남녀가 다른 유형보다 더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누린다. 구글 캘린더로 일정을 잡은 섹스를 시도해 보기 전에는 폄하하지 말라!

 

신경성

이들은 개인사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그들에게 있어 이상적인 성적 경험은 로맨틱한 기분을 느끼는 누군가와 함께 마음을 차분하게 해주는, 감정적인 관계를 갖는 것이라고 레밀러는 말한다. 새로운 상황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게 될 모험적인 섹스를 찾을 가능성이 훨씬 낮은 편이었다.

“신경성이 높은 사람들은 열정과 로맨스에 대한 판타지를 더 많이 가졌다. 욕구를 느끼면 기분이 편해지고, 긴장을 풀고 행위를 즐길 수 있게 되기 때문인 것 같다. 그룹 섹스와 새로운 시도에 대한 판타지는 적었다. 이런 행동에는 불확실성의 요소가 있는데, 그게 스트레스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경험에 대한 개방성

경험에 대해 열려있는 사람들이라면 무엇이든 시도할 것 같다고? 틀린 추측은 아니다. 가장 이상한 체위 시도 대회(그러다 손목 삐지 않을까?!)가 있다면 이들이 승리할 것이다.

“개방성이 높은 사람들, 즉 호기심이 많고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들은 가장 다양한 성적 판타지를 갖는 경향이 있다. 생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에 대해 판타지를 품는다. 전통적인 성행위, 성적으로 터부시되는 행위까지 다양하다. 생활에서 새로운 시도를 좋아하는 사람이 섹스 판타지에서도 새로운 것을 원하는 것 같다.”

*허프포스트US 글을 번역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섹스 #사랑 #성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