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진호 회장은 직원들에게 '일본도'로 살아있는 닭을 죽이라고 명령했다 (영상)

하라고 하면 해야 한다.

웹하드 업체 위디스크와 파일노리의 실소유주인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퇴사한 직원을 무자비하게 폭행하는 영상이 공개된 데 이어, 또 다른 충격적인 영상이 한편 더 공개됐다.

탐사보도전문매체 ‘뉴스타파‘와 ‘진실탐사그룹 셜록’은 31일 양 회장이 2016년 위디스크 워크숍 당시 직원들에게 강요한 행동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는데, 상상을 초월하는 내용이다.

ⓒ뉴스타파 X '진실탐사그룹 셜록'

양 회장은 워크숍 저녁 메뉴로 ‘백숙‘을 먹겠다며 직원들에게 ‘석궁’을 쥐여준 뒤 살아있는 닭을 직접 죽일 것을 명령한다. 직원이 머뭇거리면 욕설을 내뱉고, 직접 나서서 석궁으로 닭을 죽이기도 한다.

위디스크의 워크숍에는 ‘석궁’ 외에 ‘일본도‘까지 등장한다. 석궁을 잘 다루지 못하는 직원들을 지목해 ‘일본도’를 쥐여주며, 이번에는 살아있는 닭의 머리를 내리쳐서 죽이라고 명령하는 식이다.

워크숍에서 상추를 빠르게 씻지 못하는 한 여자 직원은 이후 퇴사해야 했을 정도로, 합리적인 이유 없이 오너의 기분에 따라 기업이 운영된다는 것이 위디스크 전직 직원의 증언이다.

ⓒ뉴스타파 X '진실탐사그룹 셜록'

양 회장의 이상한 행동은 이뿐만이 아니다. 한국 정서에 반하게, 나이 50세에 가까운 중년 남성들의 머리를 빨간색·녹색 등으로 염색하게 만든다. 전직 직원은 양 회장이 순대를 먹다가 갑자기 직원에게 ”야. 네 머리를 순대 간 색깔로 염색해 보라”고 하는 식이었다고 전했다.

ⓒ뉴스타파 X '진실탐사그룹 셜록'

한편, 경찰은 양진호 회장의 前 직원 폭행 사건과 관련해 수사에 착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31일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양 회장이 실소유주로 알려진 위디스크가 음란물 유통을 방치한 혐의를 잡고 압수수색을 하는 등 수사해온 만큼, 이번 폭행 사건을 병행 수사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현재 양 회장과 한국미래기술, 위드스크 측은 폭행 영상 등 관련 보도에 대해 아무런 입장도 밝히지 않고 있으며 언론 인터뷰를 피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갑질 #웹하드 #디지털 성범죄 #위디스크 #양진호 #한국미래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