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식인 태양신' 조광현 할아버지가 근황을 공개했다(영상)

30년째 당뇨를 앓고 있어 활동이 어려웠으나, 지식인 유저들의 응원에 다시 힘을 냈다고 한다.

ⓒSBS비디오머그/YouTube

‘네이버 지식IN’ 기능을 몇 번이라도 이용해 본 사람이라면 ‘지식인 할아버지‘, 혹은 ‘태양신 할아버지’라 불리는 이를 한 번쯤은 접해봤을 것이다. 전직 치과의사였던 ‘태양신 할아버지’의 본명은 조광현으로 2002년부터 네이버 지식인에서 활동했다.

2008년에는 ‘파워 지식인’에 선정되기도 했는데, 전문 분야인 치과 관련 질문 외에 여러 분야의 질문에 답을 남겼다. 이 답변들 중엔꽤나 명문이 많았고, 그는 온라인상에서 유명인이 됐다.

그러나 지난 2017년 2월, 그는 돌연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건강을 너무 돌보지 못한 탓으로 이제 세상을 떠날 준비를 해야겠다”며 지식인에서 은퇴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조광현 할아버지는 차마 지식인들을 두고 떠날 수가 없었던 모양이다. 25일 SBS 비디오머그는 조광현 할아버지의 근황을 전했다. 조광현 할아버지는 30년째 당뇨를 앓고 있어 건강 악화로 활동이 어려웠으나, 아쉬워하는 지식인 유저들의 댓글에 다시 힘을 냈다고 한다.

거의 실명 상태임에도 두 개의 돋보기를 써 가며 지식인에 답변을 남기는 조광현 할아버지의 근황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미담 #굿 뉴스 #조광현 #조광현 할아버지 #태양신 #지식인 태양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