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18년 10월 18일 09시 30분 KST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이 해체한다

"저희는 확신합니다. 이번 음반은 장기하와 얼굴들이 만든 최고의 앨범이 될 거예요."

OSEN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이 해체한다.

18일 ‘장기하와 얼굴들’ 보컬 장기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캡처해 게시했다.

장기하는 ”오늘은 여러분께서 조금 놀라실 만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한다. 곧 발매될 5집은 ‘장기하와 얼굴들’의 마지막 앨범이 될 것”이라며 ”앨범 발매 후에는 올해 말까지 콘서트 등을 진행한다. 그리고 2019년의 첫날을 기점으로 저희 여섯 명은 각자의 길을 가게 된다”고 전했다.

이어 ”여러분, 저희는 확신한다. 이번 음반은 ‘장기하와 얼굴들‘이 만든 최고의 앨범이 될 것”이라며 ”그건 다르게 말하면 이제 ‘장기하와 얼굴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다 했다는 의미다. 가장 멋진 모습일 때 가장 아름답게 밴드를 마무리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장기하는 “2008년에 싱글 ‘싸구려 커피’를 발매하며 밴드를 시작한 지 10년이 흘렀다”며 ”저희를 아껴주시는 분들께는 마음 아픈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저희의 이런 결정 역시 또다른 새로움을 향해 나아가기 위한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장기하는 ”오늘부터 12월 31일까지, 저희는 여러분과 전에 없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겁니다. 밴드를 마무리하는 가장 멋진 방법이 뭔지 보시게 될 것”이라며 ”사랑하는 장얼가족 여러분, 꼭 한 분도 빠짐없이 함께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장기하, 이민기, 정중엽, 이종민, 하세가와 요헤이 그리고 전일준이 소속된 밴드로 지난 2008년 ‘싸구려 커피‘로 데뷔했다. 이후 ‘풍문으로 들었소‘, ‘그렇고 그런 사이‘, ‘ㅋ’ 등 새로운 앨범을 발표할 때마다 남다른 감성과 음악으로 사랑을 받았다.

아래는 장기하가 발표한 글 전문.

장얼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장기하와 얼굴들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서 조금 놀라실 만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곧 발매될 5집은 장기하와 얼굴들의 마지막 앨범이 될 겁니다.

앨범 발매 후에는 올해 말까지 콘서트 등 여러 경로로 부지런히 여러분을 만날 거예요. 그리고 2019년의 첫날을 기점으로, 저희 여섯 명은 각자의 길을 가게 됩니다.

여러분, 저희는 확신합니다. 이번 음반은 장기하와 얼굴들이 만든 최고의 앨범이 될 거예요. 그건 다르게 말하면, 이제 장기하와 얼굴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다했다는 의미가 됩니다. 가장 멋진 모습일 때 가장 아름답게 밴드를 마무리하기로, 저희 여섯명은 뜻은 모았습니다.

2008년에 싱글 ‘싸구려 커피’를 발매하며 밴드를 시작한 후 어느덧 10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저희는 늘 새로워지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그런 저희를 아껴주시는 분들께는, 이 글을 읽는 것이 마음 아플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이런 결정 역시, 또다른 새로움을 향해 나아가기 위한 것이라고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해해 주시리라 믿고 응원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마무리되지만 저희 여섯 명은 그 후에도 각자 싱어송라이터, 연주자, 프로듀서, 디제이, 혹은 다른 형태의 아티스트로서 여러분을 만날 것입니다.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부터 12월 31일까지, 저희는 여러분과 함께 전에 없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겁니다. 밴드를 마무리하는 가장 멋진 방법이 뭔지 보시게 될거예요. 사랑하는 장얼가족 여러분, 꼭, 한분도 빠짐없이 함께해주세요.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2018.10.18 장기하, 이민기, 정중엽, 이종민, 하세가와 요헤이, 전일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