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검찰이 송인배 청와대 비서관 의혹 관련 시그너스 골프장 압수수색했다

임원에 이름 올려놓고 급여 명목으로 불법 정치자금 받은 의혹.

ⓒ뉴스1

검찰이 송인배 청와대 정무비서관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과 관련해 송 비서관이 이사로 등재됐던 골프장을 압수수색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 동부지검 형사6부는 지난 18일 충북 충주에 있는 시그너스 골프장을 압수수색했다고 21일 밝혔다. 시그너스 골프장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후원자인 고 강금원 창신섬유 회장이 소유했던 곳이다.

송 비서관은 2010년 8월부터 2017년 5월까지 임원 급여 등의 명목으로 2억8천만원을 이 골프장에서 받았다. 그 사이 경남 양산에서 19대와 20대 총선에 출마하기도 했다. 이때문에 골프장 임원으로 이름만 올려놓고 급여 명목으로 정치자금을 받은 것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경향신문에 따르면, 앞서 드루킹 특검팀은 계좌 추적 등을 통해 송 비서관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수사했다. 특검팀은 활동 시한 종료와 함께 이 사건을 검찰로 넘겼다. 특검 수사 당시 드루킹 사건 수사에서 별 성과를 내지 못한 특검이 무리하게 드루킹 사건과 직접 관련이 없는 별건 수사에 나선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 바 있다.

검찰은 골프장에서 임직원 급여 내역과 활동 자료 등을 확보하고 송 비서관이 실제 이사 직무를 수행했는지 등을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청와대 #드루킹특검 #송인배 #정무비서관 #강금원 #시그너스골프장 #창신섬유 #별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