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2018년 09월 09일 18시 00분 KST

'인스타 시대' 전 세계 여행자들이 여행지만큼 신경쓰는 요소(설문)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29개국 2만1천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

Cyndi Monaghan via Getty Images

사람들이 여행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들은 시대별로 조금씩 다를 것이다. 소셜 미디어 시대의 여행자들은 여행지만큼이나 ‘패션’에도 신경쓰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5일 투어뉴스는 온라인 숙소 예약 플랫폼 부킹닷컴이 전 세계 여행객을 대상으로 ‘패션 스타일이 여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를 공개했다. 이 조사는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29개국 2만1천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것이다.

이 설문에 따르면 48%의 응답자가 ‘여행 패션‘에 각별히 신경을 쓰며, ‘여행 패션‘이 매우 중요하다고 봤다. 또 38%의 응답자가 평상시보다 여행 중에 좀 더 자신감을 느낀다고 밝혔으며, ‘패션‘이 자신감 있는 여행의 필수 요소라고 응답한 사람은 10명 중 4명에 달했다. ‘여행지에서 누릴 수 있는 상대적 익명성(35%)’이라는 응답보다 5%p 가량 높은 수치다.

또 43%에 달하는 응답자가 소셜 미디어에 올릴 사진을 위해 최상의 스타일링을 추구한다고 답했다. 19%는 여행 중의 액티비티보다 여행 중 패션에 더 많은 돈을 투자할 의향이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를 두고 부킹닷컴 관계자는 ”‘인생 사진’ 하나쯤은 남겨야 여행이 완성되는 시대”라며 ”배경만큼이나 스타일링 또한 중요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