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8년 08월 31일 10시 02분 KST | 업데이트됨 2018년 08월 31일 10시 10분 KST

애플 '아이폰 XS'와 애플워치 시리즈4의 이미지가 유출됐다

9월12일에 공개된다.

Apple

애플이 새 아이폰 등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연례 이벤트를 9월12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애플 전문 매체는 ‘아이폰XS’로 이름 붙여진 새 아이폰과 애플워치 시리즈4의 이미지를 입수해 보도했다.

로이터 등 외신들에 따르면, 30일(현지시각) 애플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위치한 사옥 ‘스티브 잡스 시어터’에서 올해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3종의 새 아이폰, 신형 아이패드 프로 등이 이날 발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출시 후 세대를 거치는 동안 똑같은 디자인을 유지해왔던 애플워치에도 비교적 큰 폭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애플이 언론사 등에 보낸 초대장에는 ‘Gather round’라는 문구가 적혀있으며, 모든 글씨가 금색으로 처리됐다. 로이터는 아이폰X 후속 모델에 골드 컬러가 도입되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소셜미디어에서 제기되고 있다고 전했다.

애플이 이벤트 날짜를 발표한 후, 나인투파이브맥은 “12일 공개될 5.8인치, 6.5인치 OLED 아이폰 XS”라며 골드 컬러가 적용된 아이폰 사진을 공개했다. 

이 매체는 또 애플워치 시리즈4의 이미지를 단독으로 입수해 보도하며 12일 이벤트에서 이 새로운 애플워치가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나인투파이브맥 측은 로이터에 이 이미지들이 목업(mockup)이 아닌 실제 제품 이미지라고 밝혔다. 이미지 입수 경로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이 이미지에 따르면, 소문대로 새 애플워치는 기존 모델보다 디스플레이가 확장된 모습이다. 시리즈3에서 온통 빨간색으로 채워졌던 디지털 크라운의 디자인에도 변화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