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속보] '이승우 멀티골' 한국이 베트남을 압도하고 결승에 올라갔다

이번에는 이승우다

ⓒNews1

한국 축구대표팀이 멀티골을 넣은 이승우(헬로스 베로나)의 활약에 결승행 티켓을 따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9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보고르 치비농의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베트남과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4강전에서 이승우(2골), 황의조의 릴레이골로 3-1로 승리, 결승에 진출했다.

이로써 한국은 이어 진행되는 일본-아랍에미리트전의 승자와 1일 금메달을 두고 격돌한다. 한국은 베트남과의 아시안게임 전적에서 4전 전승을 기록했다.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을 맞아 한국은 전방에 황의조와 손흥민, 이승우, 황희찬 등 해외파를 총출동시켰다. 전반 시작부터 베트남은 수비를 단단히 하며 내려앉았지만 한국은 7분 만에 뚫어냈다.

중원으로 파고든 황희찬이 수비수 한명을 제친 뒤 황의조에게 밀어줬다. 황의조는 박스 앞에서 베트남 수비수와 뒤엉켜 넘어졌는데 쇄도하던 이승우가 잡아낸 뒤 왼발로 골문을 열었다. 베트남은 이번 대회 6경기만에 처음 골을 허용했다.

이른 시간에 나온 골로 여유를 가진 한국은 공세를 지속하며 주도권을 가져갔다. 이승우는 동료들과 유기적인 움직임을 보이며 베트남 진영을 누볐고 오른 측면의 황희찬은 빠른 발을 무기로 상대를 흔들었다.

ⓒNews1

결국 한국이 추가골을 넣었다. 전반 28분 손흥민과 황의조가 골을 합작했다. 중원에서 이진현, 손흥민으로 연결된 패스는 황의조에게 들어갔다. 최종 수비라인을 뚫은 황의조는 일대일 찬스에서 오른발로 찍어차 골키퍼 키를 넘기면서 2-0을 만들었다. 

2골 차이로 벌어지자 베트남의 박항서 감독은 전반 30분 미드필더 팜 죽 후이를 제외하고 공격수 응우옌 반 꾸옛을 투입했다. 베트남은 공격적으로 나섰지만 유효슈팅은 만들지 못했고 한국은 실점 없이 전반을 마무리했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베트남이 적극적으로 나왔는데 이때도 이승우가 단번에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후반 10분 중앙으로 파고든 이승우는 드리블로 전진해 나갔다. 박스 근처에서 황희찬에게 내준 스루패스가 수비수의 태클에 걸렸는데 이승우는 돌파하던 속도를 살려 쇄도하며 추가골을 터뜨렸다. 

3-0으로 벌어진 가운데 베트남은 만회골을 넣기 위해 라인을 끌어올렸다. 결실도 있었다. 후반 25분 트란 민 부옹이 아크 정면에서 얻은 프리킥을 오른발로 감아차 그림 같은 골을 만들었다. 한국의 GK 조현우가 몸을 날렸지만 닿을 수는 없었다. 

이어 김학범 감독은 손흥민 대신 이시영, 이승우 대신 황현수를 투입하며 뒷문을 강화했다. 한국은 남은 시간 침착하게 베트남의 공격을 막아내면서 승리를 챙겼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아시안게임 #손흥민 #한국축구 #이승우 #황의조 #자카르타아시안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