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18년 08월 29일 20시 20분 KST | 업데이트됨 2018년 09월 01일 11시 35분 KST

20대 후배들이 정말 듣기 싫다는 40대 선배들의 옛날얘기 5가지

시티폰 써본 사람?

옛날얘기는 재밌다. 해도 해도 재밌는 얘기들이 있다. 근데 문제는 시대상을 공유한 사람들 사이에서만 재밌다는 점이다. 한참 시티폰 얘기를 하며 웃음꽃이 핀 선배들 사이에서 초점을 잃은 신입사원의 눈빛을 본 적 없는가? 20대들에게 참기 힘든 40대의 옛날얘기가 뭐냐고 물어봤다.

1. 너네 삐삐는 써 봤냐?

삐삐 쓴 거 절대 자랑 아니고, 안 써봤다고 흠결도 아니고, 발 동동거리면서 음성 메시지 들으려고 공중전화 앞에서 기다리던 그 순간은 님한테만 낭만이다. 

SK TELECOM

2. ’17171771′  무슨 뜻인지 아니?

486, 1052, 8253, 79337. 그 뜻 하나도 안 궁금하지만 이미 수많은 사람이 열정적으로 가르쳐줘서 다 알고 있으니까 절대 설명해주려는 마음을 먹지 말 것. 

Taepyeongyang

 3. 캬~ 슈가맨~ 캬 ~ 솔리드!!!

슈가맨 볼 때마다 자꾸 옆에서 ″캬! 저 때  야다와이투케이솔리드듀스철이와미애조장혁뱅크 정말 최고였는데”하는 거 정말 싫어 한다. 노래방에서 김조한 따라하면, 그냥 한국어 못하는 사람으로 오해만 받을 뿐이라는 점 명심. 

4. 나 때 서태지는~

동방신기 나왔을 때도 서태지와 아이들, 빅뱅 나왔을 때도 서태지와 아이들,  EXO 나왔을 때도 서태지와 아이들. 이제 그만 놓아주자. 

 5. 옛날엔 전화선으로 인터넷 했잖아

하이텔, 유니텔, 천리안, 나우누리. 그 시절에 당신이 엄마 몰래 전화선으로 무슨 짓을 하다가 요금이 얼마나 나와서 몇 대를 맞았는지 알고 싶은 마음도 없고, 모뎀, ISDN, ADSL, VDSL 아무리 말해봐야 뭔지 모른다. 이 얘기하다가 펜티엄 얘기 나오면서 IBM XT 컴퓨터 얘기 나오고 옆에 있던 Y 세대가 ‘난 그때도 애플 매킨토시 썼는데’ 그러면 정말 지옥 시작.

번외(장년층) :  ????!! 이넘들,,,,카아아악~퉤이~!!

야~~~~이@#$^들아!!!물음표?????응????이런거...막...그뭐냐...느낌표,,, 쉼Q$%표연속으루다가~세개씩,,,쓰고말여...박대리!!!박대리가 말혀봐,,,,내가 노,땅,체 쓰지,말라고,,혔어~~~~안혔어~~~!@키보드서말여... 화아악~~~물결키를~~다~~~~~싹다~~~빼불랑께ㅎㅎㅎㅎ^^

[광고]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