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우 메간 폭스가 한국영화에 출연한다

6.25 전쟁을 다룬 영화다.

ⓒNurPhoto via Getty Images

‘트랜스포머’와 ‘닌자터틀’의 배우 메간 폭스가 한국영화에 출연한다. ‘친구’, ‘극비수사’, ‘희생부활자’등을 연출한 곽경택 감독의 신작이다. ‘장사리 9.15’란 가제로 붙은 이 영화는 6.25 전쟁의 실화를 소재로 한다.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한 양동작전이었던 ‘장사상륙작전’을 그린 이야기로, 학도병으로 구성된 772명이 문산호를 타고 장사리에 상륙하여 국도 제7호선을 봉쇄하고 조선인민군의 보급로를 차단하는 데 성공하고 철수한 작전을 다룬다”고 한다.

제작사인 태원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메간 폭스가 맡는 배역은 뉴욕 헤럴드 트리뷴(New York Herald Tribune)지의 여성 종군기자인 마가렛 히긴스다. 실제 히긴스는 6.25 전쟁의 참상을 보도한 후 1951년 ‘War In Korea’(한국 전쟁)을 집필하며 여성 최초로 퓰리처상을 수상했다.

메간 폭스는 태원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시나리오 속 실존 인물인 마가렛 히긴스에 매료됐으며, 다른 스케줄을 조정해서라도 꼭 참여하고 싶다. 마가렛 히긴스를 재현하기 위해 다큐멘터리 등을 통해 캐릭터 분석에 몰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영화에는 배우 김명민이 한국전쟁 당시 학도병들을 살리기 위해 목숨을 걸고 싸운 실존인물 이명흠 대위 역을 연기할 예정이다.

이 영화의 제작사 태원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16년 영화 ‘인천상륙작전’을 제작한 바 있다. 당시에도 할리우드 배우 리암 니슨을 캐스팅해 더글라스 맥아더 장군 역을 맡긴 바 있다. 또한 지난 2010년에도 ‘포화 속으로’라는 6.25 전쟁 실화를 그린 영화를 제작했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메간 폭스 #곽경택 #김명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