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시장 오거돈이 오버워치 부산맵에 등장했다

"여러분 부산 옵치 한판 콜?" - 오거돈

지난 22일, 블리자드는 게임 ‘오버워치’ 영웅 ’디바(D.Va)의 오버워치 단편 애니메이션 ”슈팅 스타”공개와 함께 부산 맵을 공개했다.

 

 

그런데 이 맵을 부산시장 오거돈이 직접 소개해서 화제다. 오거돈은 ”안녕하세요 오벌~워치 요원여러분, 디바의 도시 다이내믹 부산 시장 오거돈입니다”라고 자기소개를 한 뒤 ”전 세계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오버워치 부산 맵 탄생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거돈 시장은 이어 ”부산은 실제로 사계절 내내 볼거리 즐길 거리가 넘치는 아름다운 해양 관광도시”라며 ”부산의 매력이 게임으로 구현된 부산 맵 안에서 박진감 넘치는 게임의 세계를 즐겨 보시기 바란다”고 칭찬을 이어갔다.

그러면서 오 시장은 2016년 오버워치 런칭 부산개최와 지스타 10년 연속 개최 등을 언급하며 ”고부가가치의 게임산업과 게임문화를 부산이 계속해서 선도해 나가겠다”고 이야기 한 뒤 ”오버워치 부산맵 많이 프레이 해주시고 즐거움 가득한 진짜 부산도 많이 찾아와 주시기 바란다”며 ”여러분 부산 옵치 한판 콜?” 이라는 멘트로 마무리했다.

 

ⓒBlizzard

 

한편 오버워치에 새로 등장한 최초의 한국 맵 ‘부산’은 부산 사찰, 부산 시내, 메카(MEKA) 기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플레이어들은 상대를 막아내고, 3개의 지점 중 2개 지점을 먼저 점령하면 승리한다.

 

 

한편 블리자드 총괄 디자이너 스캇 머서는 부산을 맵으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 ”옴닉이 바다에서 등장한다는 콘셉트를 넣고 싶었는데, 부산이 해안 도시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선택됐다. 개인적으로도 부산이 아름답고 좋은 도시라고 생각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부산에는 전통적인 모습뿐만 아니라 모던하고 현대적인 모습도 존재하는데 이런 모습들이 미래에는 어떻게 변할까를 상상해서 구현한 부분도 있다. 또 메카 기지에 가 보면 한국 팬들은 물론 전세계 팬들이 재밌게 즐길 만한 디테일들이 많이 있다”고 덧붙였다.

 

ⓒBlizzard

 

오버워치 개발진은 이 맵을 만들기 위해 직접 부산의 여러 장소를 방문했다고도 전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부산 #오버워치 #오거돈 #부산시장 #D.va #송하나 #부산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