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18년 08월 14일 16시 59분 KST

‘배트우먼’으로 캐스팅된 루비 로즈는 충분히 동성애자가 아니라는 비난에 트위터를 떠났다

트위터가 또.

Jean Baptiste Lacroix via Getty Images

루비 로즈가 ‘배트우먼’으로 캐스팅되었다는 소식에 소셜 미디어에서 비난이 쏟아졌고, 로즈는 트위터에서 자취를 감추었다.

8월 13일 기준으로 로즈의 트위터 계정은 비활성화된 것으로 보인다. CW의 ‘애로우버스’(Arrowverse)에서 ‘배트우먼’으로 캐스팅되었다고 로즈가 밝힌지 며칠 뒤의 일이다. 로즈의 인스타그램 계정의 댓글 기능 또한 비활성화되었다.

게이임을 공개했으며 젠더 플루이드라고 밝힌 오스트레일리아 출신 배우 로즈가 배트우먼 역을 맡았다고 밝히자 비난이 쏟아졌다. DC 코믹스에 따르면 배트우먼은 유대계 레즈비언이다.

로즈가 유대인이 아닌 게 문제라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레즈비언 슈퍼히어로를 맡기엔 충분히 동성애자가 아니라는 비난도 있었다.

루비 로즈를 캐스팅한 것은 레즈비언 팬들에 대한 큰 모욕이다. 그들은 원래 캐릭터를 잘 보여주는데는 관심도 없다. 레즈비언을 캐스팅해서 호의적인 기사가 나길 바란 것뿐이다. 그래서 유명하고 이성애자 여성들이 좋아하는 로즈를 캐스팅한 것이다.

 

루비 로즈는 레즈비언이라고 밝히지도 않을 뿐더러 유대인도 아니다. 그러니… 배트우먼을 충실하게 표현하기 위해 다양성을 보여주는 배우를 원했다는 그들의 말은 거짓말이다. 그냥 이성애자들이 봐도 거슬리지 않을 정도로 너무 동성애자 같지 않은 ‘잘 나가는’ 백인을 고른 것이다.

 

케이트 케인이 유대인임을 완전히 지워버렸다는 걸 고려했을 때 루비 로즈가 배트우먼으로 캐스팅된 것에 실망했다. 유대인 레즈비언 캐릭터는 유대인 레즈비언에게 맡겨야 했다.

로즈는 트위터를 떠나기 직전에 다음과 같은 트윗을 올렸다. “‘루비는 레즈비언이 아니니 배트우먼이 될 수 없다’는 말은 대체 어디서 나온 것인가- 내가 읽어본 것 중 가장 웃기고 어처구니 없는 말이다. 나는 12살 때 커밍아웃했거든? 지난 5년 동안 ‘쟤는 너무 동성애자야’라는 말에 대처해야 했는데 당신들은 그걸 이렇게 뒤집을 수 있나? 나는 달라지지 않았다. 우리 모두 서로와 서로의 삶을 지지하길 바란다.”

 로즈는 “내 다음 프로젝트 2건에 모든 에너지를 집중하기 위해 트위터를 쉬겠다”고 밝혔다.

“내가 필요하다면 배트 폰으로 연락하라.”

트위터에서는 이에 대한 의견이 많이 올라왔다.

레즈비언 배우 루비 로즈가 배트우먼을 연기한다 = 분노

이성애자 배우 잭 화이트홀이 디즈니 영화에서 게이 캐릭터를 연기한다 = 분노

분노에 일관성을 유지합시다. 따라잡기 힘드네요.

 

오스트레일리아인이 아닌 사람은 오스트레일리아가 서방 국가치고 얼마나 동성애 혐오가 심한지 이해하지 못할 거라 생각한다. 루비 로즈는 처음부터 커밍아웃하고 강하게 주장했다. 나는 늘 로즈를 지지했다. 우리 대부분이 그러지 못했을 때 로즈는 자기 목소리를 냈다.

 

사람들이 언제쯤 정신을 차릴까? 이대로라면 절대 못 차릴 것 같다. ‘팬들’이 반발하고 괴롭혀서 또 한 명의 배우가 트위터를 떠났다. 루비 로즈가 계정을 지웠다. 켈리 마리 트랜, 밀리 바비 브라운… 제발 사람들을 좀 내버려 두라. 그들은 아무 잘못도 하지 않았다.

 

루비 로즈가 배트우먼으로 캐스팅됐다고 화내는 건 내가 보기엔 좀 미친 것 같다. 젠더플루이드 퀴어에게 레즈비언 역할을 맡겼는데 아무도 좋아하는 사람이 없단 말인가?

 

퀴어인 루비 로즈가 퀴어 역할을 맡지 말았어야 했다, 덜 알려진 퀴어가 맡도록 넘겼어야 했다고 다들 트위터에 쓰고 있는 거야? 이런 식이면 블록버스터급 배우는 한 명도 안 나오겠네?

 

어떤 이유로든 루비 로즈를 좋아하지 않을 수는 있지만, 레즈비언 캐릭터를 맡기에 ‘충분히 동성애자가 아니다’는 말만은 하지 말자, 응?

 

배트우먼으로 캐스팅된 데 따른 공격으로 루비 로즈가 트위터를 떠났다. 캐스팅 선택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것과 사람을 공격하는 것은 다르다. 온라인에서 남을 공격하는 사람들은 세라피스트를 만나보라. 그건 건강한 행동이 아니다.

로즈는 12월에 ‘애로우’, ‘플래시’, ‘DC 레전드 오브 투모로우’, ‘슈퍼걸’이 포함된 크로스오버 이벤트에 등장할 예정이다.

*허프포스트us 글을 번역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