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워마드 편파수사' 논란에 경찰청장이 직접 답했다

"일베도 수사 중이다."

ⓒ뉴스1

민갑룡 경찰청장이 9일 ”경찰은 그 누구든 불법촬영물을 게시, 유포, 방조하는 사범에 대해서는 엄정히 수사하고 있다”며 일각에서 불거진 편파수사 논란을 부인했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본청에서 열린 경찰청 사이버성폭력 수사팀 개소식에서 이렇게 밝혔다.

부산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가 해외에 체류하는 워마드 운영진 A씨에 대해 지난 5월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수사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경찰이 성별에 따라 편파수사한다는 논란이 발생했다.

이에 대해 민 청장은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에 대해서도 최근 불법촬영물이 게시된 사안을 신속히 수사해 게시자는 검거했고, 불법촬영물을 유포하고 조장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일베’ 등 남성 중심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심각한 음란물 유포가 이뤄지고, 운영자가 줄곧 방조해왔지만 경찰의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는 청원이 올라와 수만명이 참여한 상태다.

민 청장은 대(對)여성 범죄를 겨냥한 수사 의지도 강조했다. 그는 ”우리 사회에서 여성이 차별을 받고, 불법행위를 당해도 제대로 보호받지 못한 측면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대응하고 있다”며 ”여성상대 범죄에 대해서는 엄정한 사법 조치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몰카 #일베 #워마드 #몰래카메라 #편파수사 #일간베스트 #경찰청장 #민갑룡